김태우 강서구청장이 전하는 슬기로운 공직생활 꿀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1-25 17:15:17
  • -
  • +
  • 인쇄
김태우 강서구청장, MZ세대 공무원들과 소통 나서
▲ 김태우 서울 강서구청장이 25일(금) LG아트센터 서울(센터장 이현정)에서 열린 ‘상반기 신규 공무원 교육’에 참석해 전문성을 갖춘 창의적인 공무원이 되어야 한다고 강조하고 있다.

[뉴스스텝] 김태우 서울 강서구청장이 25일 LG아트센터 서울에서 열린 ‘상반기 신규 공무원 교육’ 현장을 찾아 ‘슬기로운 공직생활’을 위한 비법을 전수했다.

최근 재직기간이 3년 미만인 신입 공무원들의 퇴사율이 해마다 늘고 있는 가운데 MZ세대 공무원들과의 진심 어린 소통을 위해 구청장이 직접 나선 것이다.

이날 김 구청장은 공직생활에 대한 본인의 경험담 진솔하게 얘기하며 ‘전문성을 갖춘 창의적인 공무원상’을 강조했다.

신규 공무원의 조직 적응력을 돕고 올바른 공직 가치관 형성을 위해 마련된 이날 교육에선 비즈니스 매너와 에티켓, LG아트센터 투어, 인사 등 실무분야 교육 등이 이뤄졌다.

김태우 구청장은 “공직사회에 들어와 기대와는 다른 부분들로 인해 애로사항이 많을 줄 안다”며 “힘들더라도 좌절하지 말고 각자의 위치에서 자신만의 전문성을 키우면 반드시 좋은 기회가 생길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공직생활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소통할 수 있는 자리를 자주 만들고 여러분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 구청장은 기존의 수직적이고 경직된 공직문화를 깨고 공무원들이 급변하는 행정환경에 부합한 행정혁신과 적극행정을 펼칠 수 있는 좋은 환경을 조성하는 데 힘쓰고 있다.

의무적으로 이수해야 하는 형식적인 교육이 아닌 직원별 맞춤형 ‘스마트러닝 교육’, 부서 간 정보 공유를 위한 ‘1인 1동호회 가입문화’ 조성 등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6년도 부산 적십자회비 '희망나눔 국민성금 모금 선포식' 개최

[뉴스스텝] 부산시는 오늘(3일) 오후 2시 시청 7층 의전실에서 대한적십자사 부산지사(회장 구정회)와 함께 '2026년도 적십자회비 희망나눔 국민성금 모금 선포식'이 개최된다고 밝혔다. 이날 선포식은 대한적십자사 부산지사가 주관하며, 2026년도 적십자회비 '희망나눔 국민성금' 모금 시작을 알리는 뜻깊은 자리이다.동시에 적십자사의 인도주의 활동 가치를 높이고 동참 분위기 확

2026년 중기부 예산, 16.5조원 규모로 국회 통과

[뉴스스텝] 중소벤처기업부는 2일 국회 본회의에서 2026년 예산 및 기금운용계획 총지출 규모가 2025년 본예산(15조 2,488억원) 대비 1조 2,745억원 증가(8.4% 증가)한 16조 5,233억원으로 의결·확정됐다고 밝혔다. 특히, 지난 정부에서 대폭 축소됐던 중소기업R&D 투자가 이번 ’26년 예산에서는 복원을 넘어 대폭 확대된 것이 큰 특징이다.중기부는 ’26년 예산을 통해 소상공인의 회복과

새마을운동의 중심 부산, '2025 부산새마을지도자대회' 개최

[뉴스스텝] 부산시는 오늘(3일) 오후 3시 부산광역시청 1층 대강당에서 '2025 부산새마을지도자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한 해 동안 지역사회 발전과 나눔을 통해 공동체 정신 확산을 위해 헌신한 새마을지도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2025년 주요 성과를 함께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박형준 시장을 비롯해 국회의원, 시의장 및 시의원, 구청장 및 군수, 구․군의장 등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