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문화재단, 강원도립극단 예술감독 공개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17 17:20:10
  • -
  • +
  • 인쇄
8월 18일부터 8월 30일까지 원서접수, 9월 26일 최종합격자 발표
▲ 강원도청

[뉴스스텝] 강원문화재단은 오는 8월 18일부터 8월 30일까지 강원도립극단 예술감독(비상임)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예술감독은 강원도립극단의 공연사업 지휘・감독 및 작품을 연출하며 강원도립극단 운영위원을 맡게 된다.

응시 자격 조건은 연극 분야 전문지식과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로 국공립단체 연출 경력이 1개 작품 이상 있는 사람이거나 대학교·기관·단체에서 연출 경력이 5년 이상을 지닌 연출자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예술감독은 1차 서류전형과 2차 면접전형을 통해 선정되며, 최종합격자는 10월부터 2년간 강원도립극단 운영실에서 비상임으로 근무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강원문화재단과 강원도립극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희망자는 응시원서 및 관련 서류를 8월 30일 18시까지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접수하여야 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영광군, 제4호 치매안심마을 ‘군서면 보라리’ 지정

[뉴스스텝] 영광군은 치매친화적 지역사회 조성을 위해 군서면 보라리를 제4호 치매안심마을로 추가 지정했다고 밝혔다.이번 지정으로 영광군은 군남면 도장리, 영광읍 남천리, 불갑면 안맹리에 이어 총 4곳의 치매안심마을을 운영하게 됐으며, 지역별 돌봄 공백을 해소하고 치매 예방 중심의 마을 돌봄체계 구축에 더욱 속도를 내고 있다.보라리는 노인 인구 대비 치매환자 비율이 12.13%로, 군 전체 평균치인 8.65

‘충남 미래사업’ 기초연구 추진상황 공유

[뉴스스텝] 충남도는 23일 도청 소회의실에서 이승열 도 정책기획관을 비롯해 과제별 주·부연구자, 도·시군 관계자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충남 미래사업 기초연구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이번 회의는 ‘미래사업 발굴 협의회’를 통해 선정된 기초연구 과제의 진행상황을 점검하고, 정책 실현 가능성과 향후 사업화 추진방향 등을 함께 모색하기 위해 마련했다.도는 지난 9월부터 미래 성장동력

수성구의회 ‘책 읽는 의원 모임’, 10월 독서토론회 개최

[뉴스스텝] 독서문화 확산과 독서 관련 정책을 연구하는 의원연구단체인 대구광역시 수성구의회 ‘책 읽는 의원 모임(회장 김희섭)’은 지난 22일 10월 정기 독서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독서토론회에서는 베스트셀러 『당신이 생각하는 모든 것을 믿지 말라』(저자 조세프 응우옌)를 선정하여, ‘생각으로부터의 자유’와 ‘내면의 평화’에 대한 깊이 있는 대화를 나눴다. 이날 토론회는 홍경임 의원의 발제로 진행됐으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