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몰, 2026년 신규 입점 업체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6-01-05 16:20:06
  • -
  • +
  • 인쇄
수수료 없는 판매 구조로 지역 생산자의 안정적 판로 지원
▲ 곡성군 청사

[뉴스스텝] 전남 곡성군은 지역 농가와 생산자가 직접 만든 농특산물과 가공 상품의 안정적인 판로 확대를 위해 군 공식 온라인 쇼핑몰 곡성몰의 2026년 신규 입점 업체를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곡성몰은 지난 2025년 한 해 동안 회원 수 3만 6천 명을 돌파하고 누적 매출 25억 원을 넘어서며 지역 대표 온라인 유통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했다.

정기 기획전과 시즌별 특별전 운영을 통해 꾸준한 소비자 유입을 이끌었으며 백화점과 하나로마트 등 대형 유통 채널과 연계한 오프라인 판촉전까지 확대하며 판로 다각화 성과를 거뒀다.

이러한 성장을 통해 곡성몰은 안정적인 판매 기반을 갖추게 됐으며, 곡성군은 2026년 신규 입점 업체 모집을 통해 더 많은 지역 생산자와 소상공인이 이 유통망에 참여해 안정적인 판매와 수익 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번 모집 대상은 관내에 사업자등록과 통신판매업 신고를 완료한 농축임업인, 생산자 단체, 가공식품 제조업체이며 신청 기간은 2026년 1월 5일부터 2월 6일까지로 읍면사무소 또는 곡성군 농정과 유통양정팀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곡성몰에 입점한 업체는 판매 수수료가 없는 구조로 운영된다.

판매자가 제시한 보장 가격이 그대로 유지되며 카드 결제와 결제 대행 수수료 역시 판매자 부담 없이 운영된다. 여기에 택배비 지원이 더해져 온라인 판매에 대한 진입 부담을 줄이고 가격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했다.

입점 업체를 위한 맞춤형 지원도 지속적으로 확대된다. 곡성몰은 입점 업체를 대상으로 상품의 상세 페이지 제작을 지원하고 시즌별 품목별 기획전과 할인 이벤트 참여 기회를 제공해 상품 노출과 판매 확대를 돕는다.

특히 온라인 판매 경험이 부족한 소규모 농가와 업체도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운영 절차 안내와 상담을 병행한다.

입점 절차는 신청서류 접수 후 서류 검토와 현황 조사를 거쳐 입점 업체와 판매 품목을 선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입점 업체는 원산지 표시와 상품 정보 제공 등 관련 기준을 준수해야 한다.

입점 선정 결과는 개별 통보되며 이후 상품 정보 등록을 거쳐 곡성몰을 통한 판매가 시작된다.

곡성몰 관계자는 “2025년 곡성몰의 성과는 지역 생산자와 소비자가 함께 만들어낸 결과”라며 “2026년에는 더 많은 지역 업체가 곡성몰을 통해 안정적인 판로를 확보하고 지속적인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을 강화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영록 지사 “7월 광주·전남 행정통합 출범…대통령 파격지원 약속”

[뉴스스텝] 전라남도는 9일 청와대에서 열린 이재명 대통령 주재 오찬 간담회서 광주·전남 행정통합에 대한 중앙정부의 전폭적인 지원의지를 확인, 오는 7월 ‘대한민국 제1호 광주·전남 행정통합’의 강력한 동력을 확보했다고 밝혔다.이날 간담회에는 이재명 대통령을 비롯해 김영록 전남도지사,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지역 국회의원들이 참석해 통합의 필요성과 구체적 국가 차원의 지원 방안에 대한 공감대를 재확인했다.이

멜로니 이탈리아 총리, 17∼19일 공식 방한…이재명 대통령과 정상회담

[뉴스스텝] 조르자 멜로니 이탈리아 총리가 이재명 대통령의 초청으로 이달 17일부터 19일까지 공식 방한한다고 청와대가 밝혔다.청와대는 "멜로니 총리는 우리 신정부 출범 후 최초로 방한하는 유럽 정상이자 청와대 복귀 후 맞이하는 첫 외빈이며, 이탈리아 총리로서는 19년 만의 양자 방한을 한다"고 설명했다. 이 대통령과 멜로니 총리는 19일 정상회담과 공식 오찬 등의 일정을 진행할 예정

이재명 대통령, 13~14일 일본 방문…다카이치 총리와 정상회담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이 오는 13일부터 14일까지 1박 2일 간 일본을 방문한다. 이 대통령의 이번 방일은 두 번째이며, 일본 정상과의 만남은 취임 후 총 다섯 차례로 늘어나게 된다. 청와대는 9일 보도자료를 통해 "이 대통령이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총리의 초청으로 13~14일 일본 나라현을 방문한다"며 이같이 밝혔다.이 대통령은 13일 오후 나라에 도착해 다카이치 총리와 정상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