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공직자회‘참꽃회’2025 정기총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01 17:05:21
  • -
  • +
  • 인쇄
여성 공직자 120여 명 참석, 올해 참꽃회 다양한 활동 논의
▲ ‘참꽃회’2025 정기총회 개최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 여성공직자회 참꽃회가 지난 31일 오후 5시 도청 탐라홀에서 2025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총회에는 김애숙 정무부지사를 비롯해 회원 10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정무부지사 격려사, 2024년 사업결산, 2025년도 사업계획(안) 논의 순으로 진행됐다.

김애숙 정무부지사는 격려사에서 “참꽃회 회원 400여 명이 힘을 모은다면 못할 일이 없으며, 회원 한 분 한 분이 조직의 주인공”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여성공직자의 행복이 도내에 긍정적 영향력을 전파하며 사람과 자연이 행복한 제주를 만드는 원동력이 될 것”이 여성공직자가 행복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함께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올해 참꽃회는 △청정제주 지킴이 활동을 위해 가족 친구 동료와 함께하는 플로깅 행사 △아름다운가게 기부활동 △사회복지시설 위문 및 봉사 활동 △활기찬 직장분위기 조성을 위한 원데이 클래스 운영△여성 역량강화 리더십 교육 등 조직 내외 다양한 활동을 추진하기로 했다.

정은주 참꽃회장은 “그동안 조직 내부 활동에 중점을 뒀던 참꽃회가 앞으로는 대외적인 나눔문화 활동 등을 더욱 확대해 도민과 함께 공감하고 소통하는 공직자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1962년에 창립된 제주도청 여성공직자회 참꽃회는 현재 404명의 여성 공직자들이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오수 경기도의원, 광교레이크파크 수자인 입주민들과 간담회 실시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이오수 의원(국민의힘, 수원9)은 24일 경기도의회에서 광교레이크파크 수자인아파트 입주민들과 간담회를 갖고, 지역 내 생활 불편 및 공공부지 활용 등 현안에 대해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했다.이번 간담회에는 문재일 입주자대표회의 회장을 비롯한 각 동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광교복합센터 인근 유휴부지의 실효적 활용 공공시설 접근성 확대 교통ㆍ주차 등 생활 편

완주군 “안전한 급식환경” 자외선살균소독기 교육

[뉴스스텝] 완주군이 24일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 어린이 급식소의 급식관리자를 대상으로 자외선살균소독기 관리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이날 교육은 자외선살균소독기 전문가(김승현 큐앤아이 대표)를 초빙해 어린이 급식소의 급식관리지인 원장·센터장, 조리원 등을 대상으로 올바른 사용 및 관리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특히 자외선소독기의 작동 원리를 바탕으로 자외선살균소독기 권장 사용시간과 자

익산시, 금연 캠페인으로 '건강한 청춘' 응원

[뉴스스텝]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응원하는 익산시가 24일 청소년 문화의 거리에서 '연기 없는 청춘' 금연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청소년들이 자주 찾는 문화 공간에서 흡연의 유해성을 알리고, 건강한 거리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민관 합동으로 진행된 캠페인은 일시청소년쉼터 관계자, 유해환경감시단 등 20여 명 참여했다. 현장에서는 '담배는 OUT, 건강은 IN!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