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노인의 날 기념식서 존경 전해... “여러분이 경남의 중심이자 지도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03 17:15:32
  • -
  • +
  • 인쇄
3일, 창원실내체육관서 ‘제29회 노인의 날 기념식’ 개최
▲ 제29회노인의날기념식

[뉴스스텝] 경상남도가 ‘제29회 노인의 날’을 기념해 축하와 감사의 뜻을 전했다.

3일 창원실내체육관에서 열린 ‘제29회 노인의 날’ 기념식에 참석한 박완수 도지사는 “여러분이야말로 우리 경남의 중심이고 지도자들”이라며 “전국 최고의 경남노인회를 진심으로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우리 경남노인회가 경로당 활성화, 취업 알선, 자원봉사에서 3관왕을 달성한 것은 도민 모두의 자랑”이라고 말했다.

이어 “도 차원에서도 어르신들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경로당 운영비 인상, 행복식탁 지원, 어르신 일자리 확대, 대중교통비 환급 등 다양한 정책을 추진 중”이라고 밝혔다.

이번 기념식은 실버체육대회, 노인게이트볼대회와 함께 열려 3,000여 명의 어르신들이 참여한 가운데 축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다. 행사에는 박완수 도지사를 비롯해 최재덕 대한노인회 중앙회 상임부회장, 최학범 경남도의회 의장, 신희범 대한노인회 경상남도연합회장, 손태화 창원시의회 의장 등 주요 인사들도 함께했다.

1부 공식 행사에서는 지역사회와 노인복지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임종복 어르신 등 18명이 도지사 표창을 받았다. 이어 실버체육대회에 참가하는 선수단의 행진 퍼레이드가 펼쳐지며 분위기를 더욱 고조시켰다. 참석자들은 환한 미소로 입장하는 어르신들을 박수로 맞이하며 힘찬 응원을 보냈다.

2부 행사에서는 체조 경연, 한궁, 실버가요대회 등이 진행돼 어르신들이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마음껏 선보였으며, 야외에서는 ‘제33회 경상남도지사기 노인게이트볼대회’도 함께 열렸다.

특히, 이날 행사장에서는 24개 노인일자리사업단이 참여한 ‘시니어 생산품전’이 함께 마련돼 김구이, 누룽지, 부각 등 31종의 제품이 전시되며 어르신 일자리 사업에 대한 지역사회 인지도를 높이는 계기가 됐다.

경남도는 민선 8기 이후 어르신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경남형 노인복지브랜드 ‘무사고(無四苦) 효(孝)경남’을 중심으로 다양한 현장 체감형 복지정책을 추진 중이다. 주요 정책으로는 △찾아가는 빨래방 서비스 확대(이동세탁차량 6대→7대), △경로당 운영 활성화(폭염·한파대비 노후 냉난방기 교체, 허리·무릎건강을 위한 입식 식탁세트 지원 등) 등 어르신들의 생활편의를 높이는 사업이 추진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민석 총리, 연말연시 치안·재난 대응 현장 격려 ··· 국민 안전 최우선 당부

[뉴스스텝] 김민석 국무총리는 12월 31일 오후 연말연시를 맞아 양천경찰서와 양천소방서를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연말연시임에도 불구하고,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데 헌신하는 경찰·소방 공무원들을 격려하고, 비상근무 현장을 점검하기 위해 이루어졌다. 김 총리는 먼저 양천경찰서 형사과와 112상황실을 찾아 현황을 보고받고, 연말연시 국민의 평온한 일상을 위해 노력하는 양천경찰서 및 전국 경찰관들의 노고에

장흥군, 청년·신혼부부 위한 ‘1만원 아파트’ 100세대 건립

[뉴스스텝] 전남 장흥군이 국토교통부 주관'지역제안형 특화 공공임대주택'공모 사업에 최종 선정되며, 청년과 신혼부부를 위한 주거 복지 혁신에 나선다.​이번 선정은 올해 상반기 전라남도의 '전남형 만원주택' 공모 선정에 이은 연이은 쾌거로, 장흥군이 중앙 정부와 광역 지자체의 주거 지원 사업을 잇따라 확보하며 지역 소멸 위기 극복의 선도 모델로 떠오르고 있음을 입증했다.​국토부

홍성군, 을사년은 지역발전의 거대한 물길을 연 도약의 한 해

[뉴스스텝] “2025년 을사년은 지역 균형발전의 미래를 앞당기고 관광 인프라 확충, 인구소멸 극복, 미래성장동력 확보, 지역경제 활력 제고란 거대한 물길을 열어 준 도약의 한 해였습니다.” 홍성군은 을사년 송년사를 통해 이같이 말했으며, 활기차고 기대감 가득한 홍성 전성시대를 군민, 공직자와 함께 완성하겠다고 당찬 포부를 밝혔다. 우선 군은 “단결된 하나의 힘으로 7월 집중 호우 피해를 단기내 극복했으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