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글로벌 포럼 개최…홍콩, 일본, 싱가포르 창업생태계 공유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24 17:10:32
  • -
  • +
  • 인쇄
최강야구 박용택 제 JOIN 2024에서 ‘캡틴의 길 강연’
▲ 최강야구 박용택 제 JOIN 2024에서 ‘캡틴의 길 강연’

[뉴스스텝]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는 제주센터는 홍콩과 일본, 싱가포르의 창업생태계를 공유하는 글로벌 포럼을 11월 1일 진행한다.

제주센터는 제주 도내·외 스타트업, 투자사, 창업지원 기관 등 스타트업 생태계 구성원들이 모여 정보를 교류하고 연결하는 제주 창업가 네트워킹 컨퍼런스 ‘JOIN 2024’를 오는 31일부터 11월 1일까지 BeIN(제주시 신산로 82)에서 개최한다.

제주센터는 JOIN 2024에서 진행되는 글로벌 세션으로 ‘A Journey for NEW CONNECTION’을 진행한다.

홍콩 국영기술기업 사이버포트(Cyberport)와 일본 오키나와IT혁신전략센터(ISCO), 싱가포르의 글로벌 액셀러레이터 밋벤처스(Meet Ventures)에서 참석해 각 국가별 창업생태계 현황과 글로벌 인‧아웃바운드 창업지원 정책을 소개한다.

홍콩과 한국 등에서 활동하는 글로벌 스타트업들의 IR발표도 이어질 예정이다.

이어서 글로벌 토크쇼 ‘Worker Story in Korea’를 준비했다.

해외창업자가 한국에서 창업하면서 느낀 한계와 발전가능성 등을 토크로 풀어내고 제주 창업생태계가 글로벌로 확장하기 위한 방안을 살펴본다.

또 인기 예능 최강야구에서 최강몬스터즈 주장으로 활약하고 있는 박용택 선수의 리더십 강연을 마련했다.

박용택 선수는 스포츠팀을 한 팀으로 묶어내기 위해 발휘했던 자신만의 리더십을 주제로 강연을 펼친다. 강

박용택 선수는 프로야구 LG트윈스에서 19년을 활약하다 2020년 은퇴했다.

현재는 KBS의 야구 해설위원이면서 예능 프로그램 최강야구에 출연하고 있다.

제주지역 예비창업패키지 선정기업들의 IR경연 프로그램인 ‘루키(ROOKIE) 데모데이’도 열린다.

스타트업이 무대에 올라 심사위원과 청중평가단이 지켜보는 가운데 IR피칭을 진행한다.

루키 데모데이에서 △Reach it(글로벌 부동산 정보 공유 플랫폼) △제오노스(클라우드 서버에 의존하지 않는 AI 인지기능 자동화 플랫폼) △굿노드(이륜차 경정비 매칭 플랫폼) △픽토리얼(팬덤 여행지 공유 플랫폼 '덕픽') △손해제로(손해사정사 매칭 플랫폼) △얼루가컴퍼니(외식업장 근무환경 개선 플랫폼)까지 6개사가 발표를 진행한다.

전시‧홍보부스도 상시 운영된다.

전시부스에선 한국과 일본, 홍콩 스타트업이 제품을 소개하고, 홍보부스에선 엠와이소셜컴퍼니 제주지사, 뉴키즈인베스트먼트, 벤처기업협회 제주지회, 제주스타트업협회가 스타트업을 위한 지원 프로그램을 소개한다.

제주지방조달청도 참여해 벤처나라 공공조달길잡이 프로그램을 소개할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일정과 내용은 JOIN 2024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설 선물 고민 끝! “제천몰에서 복(福) 터지는 한방 할인 한판”

[뉴스스텝] 한방특화도시 제천시가 지원하고 (재)제천한방천연물산업진흥재단이 운영하는 한방제품 전문 쇼핑몰인 ‘한방바이오 제천몰’이 설 명절을 맞아 특별 판촉행사를 진행한다.이번 행사는 1월 21일부터 2월 22일까지 한 달간 이어지며, 한방 건강식품과 전통 한약재, 명절 선물 세트 등 다양한 제품을 최대 57%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행사 기간에는 설맞이 선물 세트 할인과 구매 고객 대상 리뷰 이벤트, 오

제천시-위성목신경외과의원, 통합돌봄 강화를 위한 방문의료서비스 협약 체결

[뉴스스텝] 제천시는 지난 21일 위성목신경외과의원과 ‘제천 온(溫) 방문의료지원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협약에 따라 위성목신경외과의원은 통합돌봄 지원대상자 가운데 외래진료가 어려운 환자에게 장기요양 재택의료서비스 수준에 준하는 방문진료 서비스를 제공한다. 방문진료는 의사와 간호사, 사회복지사 등이 대상자의 가정을 직접 찾아가 진료를 진행하고 건강관리와 교육 등을 함께 지원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제천시 설명절 대비 공중위생업소 일제점검 실시

[뉴스스텝] 제천시가 다가오는 민족 최대의 명절인 설을 맞아 시민들과 귀성객들이 많이 찾을 것으로 예상되는 공중위생업소를 대상으로 오는 1월 26일부터 2주간 특별 위생 지도점검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설 연휴 기간 이용객이 급증하는 숙박업소와 목욕장업, 이미용업소 등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공무원과 명예공중위생감시원으로 구성된 합동 점검반이 투입된다.합동 점검반은 공중위생업소 시설기준 적합여부 영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