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학교 밖 청소년 문화활동 및 소양교육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2-26 17:15:38
  • -
  • +
  • 인쇄
▲ 거제시, 학교 밖 청소년 문화활동 및 소양교육 실시

[뉴스스텝] 거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서미경)는 지난 2월 25일 학교 밖 청소년(2016년생~2010년생) 20명을 대상으로 슬기로운체험교실(거제중앙로5길)에서 문화활동 및 소양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문화활동은 고등대상 중심으로 사업이 운영돼 참여 기회가 많지 않았던 초등학교와 중학교 나이대 학교 밖 청소년이 대상이었으며, 선호하는 체험 활동을 청소년플랫홈을 통해 신청하도록 하여 욕구를 반영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또한 아동학대예방 교육도 온라인으로 실시했다.

참여한 한 청소년은 “비누 만들기 체험이 정말 재밌었어요. 선생님이 쉽게 가르쳐주셔서 감사했습니다. 다음에도 이런 재밌는 체험이 있다면 꼭 참여하고 싶어요”라고 소감을 말했다.

또 다른 청소년은 “쿠키 만드는 방법을 배우게 되어서도 좋았습니다. 아동학대예방 교육은 아는 내용이지만 유익한 시간이었고, 체험 기회를 만들어 주신 것에 너무 감사드립니다”라고 전했다.

서미경 센터장은 “초등학교와 중학교 나이대 학교 밖 청소년에게는 다양한 경험이 중요한데, 청소년의 욕구를 반영한 체험 활동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거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의 자세한 사항이나 참여를 원하는 청소년은 직접 방문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합천군, 가을철 축제 안전관리 총력 대응

[뉴스스텝] 합천군은 10월 10일 오전 10시 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 '2025년 제4회 안전관리 실무위원회'를 개최하여 가을철 대표 축제인 제4회 황매산억새축제와 제3회 합천황토한우축제에 대한 안전관리계획을 심의했다.이번 안전관리 실무위원회는 부군수를 위원장으로 축제 관련 부서장과 경찰, 소방, 전기·가스 분야 실무위원이 참석하여 축제 안전관리계획에 대해 전반적으로 검토하고 질의 응답하는 시

광교청소년청년센터, 환상의 나라 '광광(光光)랜드' 행사 개최

[뉴스스텝] 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이사장 최종진) 광교청소년청년센터는 오는 10월 25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청소년·청년 및 지역주민을 위한 가을맞이 축제 ‘환상의 나라 '광광(光光)랜드'’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축제는 체험부스 및 전시(13:00~16:00) 문화예술공연(16:00~17:00)으로 구성되며,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특히 총 1

‘2025 나주영산강축제’, 전통과 현대의 어울림 3일차 현장

[뉴스스텝] ‘2025 나주영산강축제’ 개막 3일 차에 접어든 가운데 전통과 현대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무대들로 행사를 성황리에 이어가며 시민과 관광객이 함께 즐기는 가을 축제의 진면목을 선보였다.10일 나주시(시장 윤병태)에 따르면 평일임에도 불구하고 축제장에는 입소문을 타고 찾아온 방문객들로 붐볐고 다양한 문화공연과 케이팝 콘서트 등 세대를 아우르는 프로그램으로 뜨거운 호응을 얻으며 축제 열기를 이어갔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