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우리동네 가로수는 우리가 지킨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16 17:15:15
  • -
  • +
  • 인쇄
▲ 서귀포시, 우리동네 가로수는 우리가 지킨다

[뉴스스텝] 서귀포시는 지난 8월13일 새마을지도자 천지동협의회 회원 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서귀포시 가로수지킴이 활동을 펼쳤다고 전했다.

새마을지도자 천지동협의회는 중앙로터리에서 서문로터리(700m) 동백나무 가로수 구간에 대하여 가로수 생육상태를 확인하고 맹아지 제거 및 제초작업, 가로수 주변 환경정비를 실시했다.

우리동네 가로수 지킴이 사업은 지역 가로수 관리에 시민들이 직접 참여토록 기회를 제공하여 지역환경 및 가로수에 대한 책임의식을 고취하기 위하여 올해 처음으로 추진하고 있다.

서귀포시는 현재 7개 구간에 7개단체, 123명을 가로수 지킴이로 지정하고 활동을 추진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김영철 서귀포시 공원녹지과장은“우리동네 가로수 지킴이 활동을 통해 시민 스스로 가로수의 생육상태를 점검하고 병해충 및 고사목 발생에 따른 신고를 직접함으로써 가로수에 대한 애착심을 형성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포항시, 디지털 헬스케어·의료AI와 연계한 포스텍 의과대학 비전 제시

[뉴스스텝] 포항시가 ‘포스텍 의과대학 설립’을 위한 미래의료 분야 협력 확대에 나섰다.이강덕 포항시장은 지난 2일 서울 안다즈서울강남에서 열린 미래의료혁신연구회 제9회 정기세미나에 참석해 디지털 헬스케어 시대 의료 AI의 역할과 포항시의 바이오·AI인프라, 이에 기반한 포스텍 의과대학 설립 필요성과 추진 방향을 공유했다.(사)미래의료혁신연구회는 의료·학계·산업계 전문가들이 참여해 우리나라 의료정책과 발

의성군, 서울·경기 두레생협 110개 매장에서 농산물 판촉 행사 실시

[뉴스스텝] 의성군은 11월 30일부터 12월 12일까지 13일간 서울·경기 지역 두레생협 110개 매장과 온라인몰에서‘의성농산물 판촉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농산물 생산량 증가와 소비 부진으로 가격이 하락한 상황에서 지역 농가의 판로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 기간 동안 소비자 시식 행사와 함께 20% 할인 판매를 진행하여 소비자의 구매 부담을 줄이고 농가 소득 향상에도 도움을 줄 것

나주시, ‘푸드테크 연구지원센터 기공식’ 개최

[뉴스스텝] 전라남도 나주시가 미래 식품산업의 핵심 분야인 푸드업사이클링 산업을 선도하기 위한 발판 마련에 나선다.나주시는 지난 2일 동수동 385-3번지 일원에서 푸드업사이클링 분야 ‘푸드테크 연구지원센터 기공식’을 열고 본격적인 공사에 착수했다고 3일 밝혔다.농식품 부산물의 고부가가치화를 위한 실증 인프라를 체계적으로 구축해 지역 식품산업 생태계를 혁신하고 나주를 푸드테크 산업의 거점 도시로 도약시키겠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