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대곡동 산불기계화 진화훈련 추가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5-02 17:15:15
  • -
  • +
  • 인쇄
봄철 대형 산불 대비 막바지 총력
▲ 김천시 대곡동 산불기계화 진화훈련 추가 실시

[뉴스스텝] 대곡동은 최근 대구 산불 및 전국적인 산불 발생 추세를 반영해 2025. 5. 1. 동 직원을 대상으로 봄철 대형 산불에 대비한 막바지 대응 역량을 강화하고자 산불기계화 진화훈련을 추가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대곡동 행정복지센터 및 관내 내촌마을에서 실제 산불 상황을 가정하여 진행됐으며 양수기와 등짐펌프 등 산불 진화 장비의 사용법과 소화전 사용 방법 등을 재차 익히고, 산불 발생 시 신속하고 효과적인 대응이 가능하도록 실습을 병행했다.

강진규 대곡동장은 "연휴를 앞두고 산을 찾는 인파가 늘면서 산불 발생 위험도 함께 높아지고 있다”며 “봄철 산불조심기간이 끝날 때까지 방심하지 않고 총력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앞으로도 대곡동은 봄철 산불대응기간이 종료되는 5월 중순까지 기계화진화 시스템의 운용능력을 반복 점검하고, 산불감시 체계를 지속 유지할 계획이다.

5월 초 연휴 기간동안 입산객, 나들이객 등도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바, 대응 태세 확립 후 산불 예방 현장 활동 및 비상근무 또한 철저히 이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6 ITS 세계총회 강릉시 행정지원단 점검회의 개최

[뉴스스텝] 2026 강릉 ITS 세계총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본격적인 여정이 순조롭게 진행되는 가운데, 강릉시는 19일 시청 2층 대회의실에서 ‘2026 강릉 ITS 세계총회 행정지원단’ 점검회의를 개최하여, 각 분야별 준비 상황을 면밀히 점검하며 향후 계획을 논의한다. 이번 회의는 강릉시 행정지원단 단장인 김상영 부시장의 주재로 진행되며, 각 실시부별 담당 국장 및 부서장, 강릉경찰서, 강릉소방서,

영천교육지원청, 2025년 영광 교육과정 발표회

[뉴스스텝] 경북영광학교는 2025년 12월 12일, ‘2025년 영광 교육과정 발표회’를 열어 한 해 동안의 교육과정 운영 성과를 나누며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학생들이 교실 안팎에서 경험하고 성장해 온 배움의 과정을 예술과 전시로 풀어낸 자리로 영광 예술제를 중심으로 교육과정 결과물을 함께 선보이며 문화예술 교육의 의미와 가치를 되새기는 시간으로 마련됐다. 행사의 시작은 세븐 스타즈 응원단과

김해시, 전국민 마음투자 지원사업 ‘우수’

[뉴스스텝] 김해시는 보건복지부 주관 ‘전국민 마음투자 지원사업’에서 2025년 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이 사업은 지난해 7월부터 시행된 사업으로, 우울과 불안 등으로 인해 심리상담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시민에게 대화 기반의 전문 심리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2026년부터는 ‘정신건강 심리상담 바우처사업’으로 명칭이 바뀔 예정이다.이번 평가는 사업에 참여한 전국 229개 시군구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