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능 단체와 함께하는 ‘굿매너평창 문화시민운동’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11 17:16:22
  • -
  • +
  • 인쇄
▲ 재능 단체와 함께하는 ‘굿매너평창 문화시민운동’

[뉴스스텝] 평창군자원봉사센터가 굿매너평창 문화시민운동의 일환으로 재능 단체들과 함께하는 지역 맞춤형 봉사 활동을 추진한다.

이번 봉사 활동은 평창꼬B7, 대관령꼬B7, 미풍향기와 함께 진행하며, 풍선과 자이언트 플라워를 이용한 포토존을 공공장소에 조성하여 방문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또한, 방학을 맞이한 미탄초등학교, 공동육아나눔터, 지역아동센터 등에서 풍선아트 전문 봉사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수요 맞춤형 전문 봉사활동으로 재능기부를 실천하고 지역사회와 아름다운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이 밖에도 손글씨, 제과제빵, 난타 등 다양한 재능 단체들의 나눔 실천이 앞으로도 이어질 예정이다.

고홍재 평창군자원봉사센터장은 “굿매너평창 문화시민운동의 정신을 이어받아 다양한 재능 나눔으로 우리 모두가 성숙한 문화시민으로 나아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평창군자원봉사센터는 굿매너평창 문화시민운동의 재추진으로 지속 가능한 “올림픽 도시 평창”을 만드는 데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부산시, '2026년 농업기술보급 시범사업' 추진

[뉴스스텝] 부산시 농업기술센터는 신기술 보급을 통한 지역 농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16개 사업 38곳을 대상으로 '2026년 농업기술보급 시범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이번 시범사업은 농업 신기술의 현장 적용 및 확산을 목적으로 추진되며, 스마트농업 친환경·저탄소 농업 농업 전문인력 양성 치유농업 등 다양한 분야의 기술보급 과제를 포함하고 있다. 주요 사업으로는 이상기상 대응 재배기술 노동

고성군, 중소기업·소상공인 공유재산 임대료 감면 기간 연장

[뉴스스텝] 평화 경제 거점 도시 강원 고성군이 경기 불황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해 군 소유 공유재산의 임대료 감면 기간을 2026년 말까지 추가 연장한다고 밝혔다.이는 지난해와 동일하게 공유재산 사용료 및 대부료 등 임대료의 요율을 5%에서 1%로 낮추어 부담을 완화하는 방침이다.지원 대상은 현재 공유재산을 임대하고 있는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으로, 2026년 1월부터 1

증평군자율방범대장 이·취임...지역 치안 강화 다짐

[뉴스스텝] 충북 증평군자율방범대장 이·취임식이 17일 보궁컨벤션에서 열렸다.이번 행사는 지역사회 안전을 위해 헌신해 온 자율방범대의 활동을 격려하고, 이임 대장과 우수 대원의 공로를 기리는 한편, 대장 이·취임을 계기로 조직의 재정비와 도약을 다짐하기 위해 마련됐다.행사에는 이재영 군수를 비롯해 조윤성 군의장, 군의원, 도의원 등 지역 주요 인사와 자율방범대원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이·취임식에서는 제2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