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어린이보호구역 ‘교통안전 캠페인’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08 17:05:28
  • -
  • +
  • 인쇄
등굣길 안전보행 지원 및 전동킥보드 안전이용수칙 홍보
▲ 거창군, 어린이보호구역 ‘교통안전 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거창군은 지난 7일 창동초등학교 어린이보호구역 일대에서 교통문화지수 향상과 선진교통문화 정착을 위해 등굣길 어린이 안전보행 ‘교통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캠페인에는 바르게살기운동 거창군협의회, 거창군 공무원 등 30여 명이 합동 참여했다.

참여자들은 쌀쌀해진 날씨에도 불구하고 교통안전에 대한 열정은 뜨거웠다.

캠페인 주요 활동으로는 어린이들의 횡단보도 안전보행을 지원하고, 통행 차량을 대상으로 현수막과 피켓을 활용해 불법주차 금지, 주차선 준수, 방향지시등 사용 생활화 등을 홍보했다.

특히 이번 캠페인에서는 아이들에게 전동킥보드 안전 이용을 위한 △무면허 이용 금지 △2인 이상 탑승금지 △안전모 착용 필수 △인도 주행 금지의 4원칙 안내하며 집중적으로 알렸다.

김정연 건설교통과장은 “교통안전을 위해 노력해 주신 관계자분들에게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집중적인 홍보로 전동킥보드 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군은 관내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전동킥보드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며, 유관기관 및 관계 시민단체와 협력해 앞으로도 교통안전 캠페인을 연중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홍천교육지원청, 학교운영위원장 협의회 임원 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홍천교육지원청은 11월 6일 교육지원청 소회의실에서 홍천군 학교운영위원장 협의회 임원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홍천군 학교운영위원장 협의회 운영의 효율성과 지속성을 높이기 위한 자리로, 각급 학교 건의 사항에 대한 부서별 검토 및 논의가 이루어졌다. 홍천교육지원청은 이번 협의회를 통해 학교 현장의 의견을 직접 청취하고, 실질적인 개선 방안을 함께 모색함으로써 학교운영위원회의 운영 내실

강원도의회 김기하 의원 (교육위) AI를 포함한 디지털 분야 진로교육 다양화 해야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의회 교육위원회의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직속기관에 대한 행정사무감사가 6일 오전 진로교육원과 국제교육원을 필두로 실시됐다. 김기하 의원(국민의힘, 동해2)은 진로교육원에 대한 행감질의를 통해 미래 성장동력으로 주목받고 있는 AI, 반도체 분야에 대한 강원학생들의 진로 탐색 확대 필요성을 지적했다. 김 의원은 미래 여러 직업군이 AI로 대체되고 있는 상황에서 학생들이 인공지능에 대

경북교육청, 교육부와 함께 과학실 안전 점검 및 컨설팅 실시

[뉴스스텝] 경북교육청은 6일, 교육부와 함께 김천시에 있는 운남중학교를 방문해 ‘과학실 안전 점검 및 컨설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과학실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사고 발생 시 신속한 대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경북교육청과 교육부 담당자와 학교 관리자, 과학실 담당 교사 등이 함께 참여해 과학실 내부 시설과 안전 장비를 직접 확인하며 진행됐다. 주요 점검 항목은 △안전관리계획 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