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도약! 포항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권경옥 신임 대표 위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08 17:05:31
  • -
  • +
  • 인쇄
환경 분야 다양한 경험 갖추고 있어 포항지속협에 새로운 활력 기대
▲ 이강덕 포항시장(우)이 8일 시청 대외협력실에서 포항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권경옥 신임 대표(좌)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뉴스스텝] 포항시는 8일 시청 대외협력실에서 신임 대표로 추천된 포항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권경옥 대표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앞서 포항지속협은 지난 7일 박해자 대표 임기가 만료됨에 따라 임시총회를 개최해 회원들의 의견을 모아 포항지속협 대표로 권경옥 씨를 추천한 바 있다.

권경옥 신임대표는 포항시 공무원으로 약 40년 동안 재직했으며 행정 경험이 풍부할 뿐만 아니라 포항시의회 복지환경위원회 위원장을 역임하는 등 환경 분야에 대한 다양한 경험과 지식을 갖추고 있어 포항지속협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 넣어 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강덕 시장은 “지난 4년 동안 포항지속협 대표로 헌신해 준 박해자 전 대표에게 감사하며 새롭게 대표가 된 권경옥 신임 대표에게도 축하의 말을 전한다”며 “앞으로도 포항지속협이 포항 환경단체의 한 축으로 환경정책 수립 및 시정의 중요한 협력 파트너가 돼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포항지속협은 지속가능한 포항 건설을 목적으로 사회·경제분과, 환경·교육분과, 지역위원회 등 약 600여 명이 활동하고 있으며, 환경보전, 경제발전, 사회통합을 위해 포항형 지속가능발전(P-SDGs) 특성을 반영한 12개 목표를 수립해 이행과제를 추진 중에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18일 하루 도봉구청…청년 진로정책 캠퍼스로 변신

[뉴스스텝] 서울 도봉구가 오는 9월 18일 오후 2시 도봉구청에서 청년 진로‧정책 박람회, ‘제2회 청(년)정(책)모아’를 개최한다.이번 박람회는 청년들이 정책 상담을 통해 실질적인 자립 기반을 다지고 기업 관계자 등과의 소통으로 진로 방향을 구체화할 수 있도록 하고자 마련됐다.이날 도봉구청 1~2층은 청년들의 미래 설계를 위한 공간으로 꾸며진다. 청년정책 홍보관 기업 홍보관이 조성되며, 취업 지원프로그

영월군, 제33회 강원특별자치도민생활체육대회 성공개최 자원봉사 발대식 성료

[뉴스스텝] 영월군체육회는 9월 10일 오전 11시 30분, 동강한우 2층에서 최명서 영월군수, 영월군자원봉사센터 및 22개 봉사단체 대표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33회 강원특별자치도민생활체육대회 성공개최를 위한 자원봉사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번 발대식은 대회 기간 중 영월을 찾는 선수단, 임원, 관람객들에게 친절과 환영의 마음을 전달하고, 급수·음료 제공 및 교통 안내 지원을 통해 쾌적한 경기 관람 환경을

진주시, 진양호공원 가을 문화공연 ‘노을음악회’ 개최

[뉴스스텝] 진주시는 오는 9월 26일 오후 7시 진양호 아천 북카페 루프탑에서 ‘노을음악회’를 열어 가을 정취와 어우러진 금관악기 연주로 시민들에게 특별한 문화예술 향유의 시간을 선사할 예정이다.이번‘노을음악회’는 영화 OST를 비롯해 재즈, 팝, 클래식 음악 등 대중에게 친숙한 곡들을 KBS [불후의 명곡]에 출연한 바 있는 Team C.I.K의 금관과 색소폰 앙상블로 새롭게 선보인다. 연주곡으로는 영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