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오성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겨울맞이 거주환경 개선 봉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1-21 16:56:02
  • -
  • +
  • 인쇄
“포근한 매트에서 잠이 솔솔 올 것 같아요”
▲ 오성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겨울맞이 거주환경 개선 봉사

[뉴스스텝] 평택시 오성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0일, 사례관리 대상 가구를 방문해 겨울철 한파 대비를 위한 거주환경 개선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거주환경 개선 봉사는 노후주택에 거주하는 1인 가구를 대상으로 시행됐으며, 협의체 위원들은 바닥 장판을 설치하고 매트를 배치하는 등 더 따뜻하고 안전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거주환경을 정비했다.

박태곤 민간부위원장은 “위원들이 한마음으로 참여해 대상자의 생활환경 개선에 힘을 보탤 수 있어 뜻깊었다”며 “그동안 시멘트 바닥에서 생활하던 대상자를 위해 장판을 깔고 매트를 교체한 것에 특히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모봉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은 “봉사자들의 안전을 위해 야자 매트를 설치하는 등 현장을 정비했다”며 “뜻깊은 봉사 기회를 제공해 준 행정기관에도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강성식 오성면장은 “지역을 위해 헌신하시는 오성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분들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취약 가구 지원과 지역 복지 증진을 위해 지속적으로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월례회의에서 신규 위원(김아람, 오성중학교 위클래스 상담교사)이 새롭게 위촉되어 활발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남도, 경남마산로봇랜드 도약을 위한 현장점검 추진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13일 경남로봇랜드재단을 방문해 주요 사업과 현안을 청취하고 경남마산로봇랜드의 안정적 운영과 미래 발전방안에 대해 논의했다고 밝혔다.이번 방문은 경남 로봇산업의 핵심 거점인 로봇랜드의 운영 실태를 점검하고, 로봇산업·관광·교육 기능이 융합된 복합 로봇문화공간으로 한 단계 더 발전시키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경남도 이미화 산업국장을 비롯한 도 관계자는 △로봇랜드 테마파크 운영 현황 △주

사천시, 2027년도 국·도비 확보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뉴스스텝] 당초예산 1조원 시대를 맞이한 사천시가 지역 성장의 새로운 도약을 위해 2027년 국·도비 확보 전략 점검에 나섰다. 사천시는 13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7년도 국·도비 확보 추진상황 보고회’를 열고, 2027년도 국·도비 중점 확보 대상 사업의 추진 상황을 점검하며 향후 대응 방안을 논의했다. 2027년도 국·도비 예산 확보 목표액은 2026년 당초예산 대비 180억원(4.6%) 증액

전경선 전남도의원, 전남-광주 행정통합 관련 기자회견 예고

[뉴스스텝] 전라남도의회 전경선 의원(더불어민주당·목포5)은 오는 1월 14일 10시, 도의회 브리핑룸에서 전남-광주 행정통합과 관련한 기자회견을 열고 도민 여론과 현장의 우려를 토대로 한 공식 입장을 발표할 예정이다.전경선 의원은 지방소멸 위기 극복과 국가균형발전을 위한 전남-광주 행정통합의 필요성과 대의에는 공감하면서도, 최근 언론과 지역사회에서 제기되고 있는 ‘흡수 통합’ 우려와 지역경제 공동화 가능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