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꾸는 청년들을 전국에 알리자! ‘경남 청년 인플루언서 페스티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11 17:15:52
  • -
  • +
  • 인쇄
8월 9일부터 3일간 사천시 삼천포대교공원 일원에서 개최
▲ 꿈꾸는 청년들을 전국에 알리자! ‘경남 청년 인플루언서 페스티벌’ 개최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9일부터 11일까지 3일간 사천 삼천포대교공원 일원에서 ‘경남 청년 인플루언서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경남 청년 인플루언서 페스티벌’은 다양한 분야에서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경남 청년들을 인플루언서와 함께 전국으로 홍보하기 위해 올해 처음으로 개최하는 온‧오프라인 소통 축제다.

이번 행사에서는 9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노을업고튀어(Night run), 요리‧낚시체험, 실시간 소통 판매(라이브커머스), 블랙이글스 에어쇼, 축하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경남 청년을 알릴 수 있는 창업, 농어업, 요식업 등 청년부스도 운영한다.

행사 첫날에는 랜덤플레이댄스(니후), 팔씨름버스킹(거제폭격기), 청년예술가 공연(MC 섭이네) 등에 유명 인플루언서들이 대거 참여해 청년들이 함께 즐기고 자신을 뽐내는 시간을 가졌다. ※ 괄호 안: 진행 인플루언서

이어서 열린 개막식에는 박완수 경남도지사, 서천호 국회의원, 박동식 사천시장, 임철규 도의원, 김현철 도의원과 행사 홍보대사인 에이전트H, 아미, 섬마을훈태, 가요이를 비롯한 인플루언서, 경남 청년 등 2천여 명이 참석해 행사의 시작을 알렸고, 경남 사천출신 가수 박서진 등의 축하공연으로 열기를 더했다.

창업, 농어업, 요식업 등 분야별 청년들의 홍보 부스는 이퓨월드(지혜빈, 가상 공간 콘텐츠), 힙토(박지현, 대추방울토마토), 설렌당(거창 딸기를 활용한 딸기 찹쌀떡) 등 꿈을 키워가고 있는 도내 청년들이 운영한다.

인플루언서들이 직접 창업제품, 농수산품, 요리 등을 체험하는 영상을 촬영해 온라인으로 홍보하고 농수산품 실시간 소통 판매(라이브커머스)도 진행할 예정이다. 가요이(구독자 70만 명), 정승빈(구독자 83만 명) 등 참여 인플루언서 전체 구독자 수가 약 1천 4백만 명인만큼 홍보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요식업 부스를 운영하는 청년들의 요리를 먹방 유튜버 아미(구독자 179만 명), 섬마을훈태(구독자 52만 명), 야식이(구독자 115만 명)가 현장에서 청년들의 요리 먹방을 진행하고, 한식 요리사 유튜버 배정길(구독자 32만 명)이 메뉴 컨설팅도 지원해 한 단계 성장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조충현(구독자 89만 명), 코히(구독자 21만 명) 등 인플루언서들은 소장품을 판매하는 플리마켓을 운영하며 청년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박완수 경남도지사는 환영사를 통해 “이번 축제는 청년들의 꿈에 날개를 달아주고 무한한 도전을 응원하는 무대”라면서 “각 분야 인플루언서들과 우리 청년들의 이야기가 한데 어우러져 희망을 선사하고 나아가 대한민국 청년들의 성공을 이끌 수 있는 모델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경남도는 행사장 내 그늘막과 쿨링 미스트를 설치하고 부채, 쿨스카프 등 폭염 예방 물품을 배부하고 있다. 또한 행사장 인근에 더위 쉼터를 운영하고 응급구조대를 배치하는 등 폭염예방과 안전을 위해 적극 대응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남도, 대한민국 대표 청년 축제 ‘대성황’

[뉴스스텝] 대한민국 대표 청년 축제인 ‘피크타임 페스티벌’이 전국 청년들의 호응 속에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충남도는 19일 천안시민체육공원 일원에서 ‘제3회 전국 청년 축제 2025 피크타임 페스티벌’을 개최해 청년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도와 천안시가 주최·주관하고, 충남·대전·충복·세종 등 전국 청년으로 구성한 청년 축제기획단이 기획한 이번 행사는 ‘꿈동산, 유스토피아’를 주제로 청년의 꿈과 도전

강서구의사회, 지역 학생 20명에 장학금 2천만 원 전달

[뉴스스텝] 서울 강서구의사회가 지역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 강서구의사회는 9월 19일 오후 7시 30분 이대서울병원 본관 이영주홀에서 ‘강서구의사회 장학금 전달식’을 열고 강서구 관내 중·고등학생 20명에게 총 2,000만 원의 장학금을 수여했다.이번 장학금은 강서구와 강서경찰서, 강서소방서 등 유관기관의 추천으로 선발된 학생들에게 지급됐으며, 학생 1인당 100만 원씩 전

전남도, 초대형 판옥선 무대로 되살아난 명량대첩 승리의 감동

[뉴스스텝] 임진왜란 당시 이순신 장군과 조선 수군의 위대한 승리를 기리는 2025 명량대첩축제가 19일 해남 우수영관광지와 진도 녹진관광지 일원에서 개막해 역사와 첨단을 결합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큰 호응을 얻었다.19일엔 울돌목 해역에선 해군·해경이 참여한 군함 해상퍼레이드가 울돌목 해역에서 펼쳐져 관람객들의 뜨거운 환호를 받았다. 또한 해군 군악대·해경 취타대·연합풍물단, 수문장, 주민 21개 읍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