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특수판매로 인한 고령층 소비자 피해 예방 교육’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16 17:15:33
  • -
  • +
  • 인쇄
어르신... 이제 더 이상 속지 마세요!!
▲ 김해시,‘특수판매로 인한 고령층 소비자 피해 예방 교육’실시

[뉴스스텝] 김해시는 공정거래위원회와 함께 지난 14일까지 김해노인복지관 외 동부‧서부노인복지관에서 390여명의 어르신을 대상으로 방문판매, 전화권유판매, 다단계판매 등 ‘특수판매로 인한 고령층 소비자 피해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 내용으로는 무료 관광이나 식사제공, 강연회나 공연행사, 당첨상술, 사은품 제공 후 상품 강매 등 공짜를 미끼로 한 기만상술 유형과 특히 건강기능식품 과대광고, 보이스피싱 및 메신저피싱, 상조서비스 가입 등에 따른 피해 사례를 소개하고 이에 대처하는 요령에 관한 예방교육 실시했다.

시는 복잡하고 다양화되는 시장 환경 속에서 소비취약 계층인 고령층 소비자가 합리적이고 건강한 소비활동을 할 수 있도록 피해예방 교육활동을 전개하고 있으며, 향후 경상남도와 함께 고령층 소비자 피해 예방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정서율 민생경제과장은 “소비취약 계층인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소비자 교육을 확대하고 교육수요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피해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소비자들이 사기나 악덕상술 등으로 피해를 입거나 소비생활에 도움이 필요할 경우 △한국소비자원 △김해시 민생경제과 △김해YMCA △김해YWCA △경상남도 소비생활센터를 통해 상담서비스를 이용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316회 함안군의회 제2차 정례회 개회

[뉴스스텝] 함안군의회는 지난 25일 제316회 제2차 정례회를 개회하고 21일간의 회기운영에 들어갔다.이번 제2차 정례회 주요 일정은 11월 26일 주요 사업장 현장방문, 11월 27일부터 12월 2일까지 각 위원회에서 조례안 13건(의원발의 2, 함안군수 제출 11)과 일반안건 13건, 2026년도 정기분 공유재산 관리계획안, 2025년도 제2회 추가경정 예산안 등을 심의한 후 12월 3일 제2차 본회

제263회 아산시의회 제2차 정례회 제1차 의회운영위원회 개회

[뉴스스텝] 아산시의회 의회운영위원회는 11월 25일 제263회 제2차 정례회 제1차 회의를 열고, 아산시 결산검사위원 선임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포함한 위원회 소관 안건 3건을 심사했다.이날 회의에서는 아산시 결산검사위원 선임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명노봉 의원 대표발의) 아산시의회의원 공무국외출장 결과보고의 건 2025년도 제3회 일반 및 특별회계 세입·세출 추가경정예산안

제316회 함안군의회 제2차 정례회 문석주 의원 5분 자유발언

[뉴스스텝] 25일 함안군의회 제316회 제2차 정례회 제1차 본회의에서 문석주 의원은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우리 군 평생교육의 현실을 진단하고, 군민의 학습권 보장과 지역 경쟁력 강화를 위한 평생교육 체계 개선을 촉구했다.문석주 의원은 “평생교육은 선택이 아닌 국민의 기본 권리이자, 급변하는 시대에 지속적인 성장을 가능하게 하는 핵심 정책”이라고 강조하며, 현재 함안군은 평생교육원·종합사회복지관·여성센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