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응급구조지역민방위대, 여름 물놀이장 안전운영 위해 맞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12 17:15:23
  • -
  • +
  • 인쇄
공원 물놀이장 7개소서 어린이 안전교육 진행 등 협업키로
▲ 공원 물놀이장 7개소서 어린이 안전교육 진행 등 협업

[뉴스스텝] 청주시는 12일 임시청사에서 청주시응급구조지역민방위대(대장 한효동), ㈜이플랜(대표 정성채), 주성아트플랜(주)(대표 박용준)와 어린이 물놀이장 운영 자원봉사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풍연숙 공원산림본부장, 한효동 청주시응급구조지원민방위대 대장, 정성채 (주)이플랜 대표, 박용준 주성아트플랜(주) 대표가 참석했다.

시와 기관, 단체들은 이달 말부터 공원 7개소에서 운영되는 여름철 어린이 물놀이장을 위해 △각 기관의 안정적 업무 추진을 위한 협력 여건 조성 △자원봉사자 현장 운영, 관리 △공백없는 자원봉사자 지원, 이용객 대상 안전체험 교실 운영 및 제세동기 지원 등에 협업하기로 했다.

또한 안전한 물놀이장 운영과 어린이 안전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 제공을 위해 주기적인 회의를 가져 상호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한편, 시에서 운영하는 공원 어린이 물놀이장은 오는 26일부터 8월 24일까지 60일간 개장한다.

기존 망골근린공원, 장전근린공원, 대농근린공원, 문암생태공원, 생명누리공원 5개소에서 각리근린공원, 정중근린공원 2개소에 새로 조성해 총 7개소에서 운영할 계획이다.

매주 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1일 3회로 나눠 2시간씩(10:00 부터 12:00/13:00 부터 15:00/15:00 부터 17:00) 운영하며 월요일은 물놀이장 청소 및 수질관리를 위해 휴장한다.

회차별 이용 가능 인원은 △망골근린공원 100명 △장전근린공원 200명△대농근린공원 300명 △문암생태공원 200명 △생명누리공원 200명 △각리근린공원 200명 △정중근린공원 200명이다.

시 관계자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안전하고 쾌적한 물놀이장 운영을 위해 철저히 준비하고 있다”며 “물놀이장을 안전하게 운영하고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해 많은 아이들이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JDC-한국방송공사, 환경보전 및 자원절약 문화조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뉴스스텝]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와한국방송공사 제주총국은 제주의 환경보전과 자원절약 실천문화 확산을 위하여 24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제주지역 공공기관과 언론의 협업을 통하여 도민과 관광객들의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고 다회용 제품 사용을 권장, 지속 가능한 친환경 소비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을 통해서 양 기관은 제주의 환경보전 활동과 홍보·캠페인 등 도민과 관광객이

사천시 고혈압·당뇨병 등록교육센터, ‘심뇌혈관질환예방관리 부문 질병관리청장 표창’ 수상

[뉴스스텝] 사천시에서 위탁 운영중인 고혈압·당뇨병 등록교육센터가 11월 24일 서울 용산구 피스앤파크 컨벤션에서 개최한 「2025년 만성질환연구 포럼」 행사에서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부문 유공 기관으로 선정되어 질병관리청장 표창을 수상했다.표창 대상은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관련 공적이 뛰어나고 국민건강증진에 뚜렷한 공로를 한 개인 또는 기관으로, 사천시 고혈압·당뇨병 등록교육센터는 모든 평가 항목에서 뛰

유준숙 수원시의원, 물가모니터 요원의 실효성 있는 가격동향 조사 주문

[뉴스스텝] 수원특례시의회 기획경제위원회 유준숙 의원(국민의힘, 행궁동·지동·우만1,2·인계동)은 11월 24일 소관부서 행정사무감사에서 실효성 있는 물가모니터 요원의 가격동향 조사를 주문했다.4개 구에서 10명씩 운영 중인 물가모니터 요원은 정기적인 물가조사와 설, 추석 등 명절 성수기 특별조사 등 1년에 40회 물가조사를 실시한다.유준숙 의원은 여러 품목의 가격을 조사하면서 한 군데 업체에서만 조사하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