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학교 밖 청소년의 검정고시 도전 동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06 17:15:41
  • -
  • +
  • 인쇄
5일 검정고시 고사장 찾아 격려 물품·도시락 전달
▲ 익산시, 학교 밖 청소년의 검정고시 도전 동행

[뉴스스텝] 익산시가 꿈을 향한 학교 밖 청소년들의 도전에 힘을 보탠다.

익산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5일 '2025년 제1차 검정고시' 고사장인 익산지원중학교를 찾아 학교 밖 청소년들을 응원하고, 점심 도시락과 시험 필수 물품 등을 전달한다.

아울러 학교 밖 청소년 조기 발굴과 지역 내 안전망 강화를 위한 홍보를 진행하고, 지원 서비스를 담은 안내문과 물품도 배부한다.

검정고시에 응시한 한 청소년은 "센터에서 제공하는 검정고시 대비반 수업과 온라인 교재 지원 덕분에 자신감을 갖고 시험을 준비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시 관계자는 "검정고시에 도전하는 청소년들의 용기와 열정을 진심으로 응원한다"며 "앞으로학교 밖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세심하고 실질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익산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9~24세 학교 밖 청소년들이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상담, 학습, 자격증 취득, 취업·자립 지원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학교 밖 청소년은 누구든지 익산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또는 카카오톡 채널 '익산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포항시, 디지털 헬스케어·의료AI와 연계한 포스텍 의과대학 비전 제시

[뉴스스텝] 포항시가 ‘포스텍 의과대학 설립’을 위한 미래의료 분야 협력 확대에 나섰다.이강덕 포항시장은 지난 2일 서울 안다즈서울강남에서 열린 미래의료혁신연구회 제9회 정기세미나에 참석해 디지털 헬스케어 시대 의료 AI의 역할과 포항시의 바이오·AI인프라, 이에 기반한 포스텍 의과대학 설립 필요성과 추진 방향을 공유했다.(사)미래의료혁신연구회는 의료·학계·산업계 전문가들이 참여해 우리나라 의료정책과 발

의성군, 서울·경기 두레생협 110개 매장에서 농산물 판촉 행사 실시

[뉴스스텝] 의성군은 11월 30일부터 12월 12일까지 13일간 서울·경기 지역 두레생협 110개 매장과 온라인몰에서‘의성농산물 판촉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농산물 생산량 증가와 소비 부진으로 가격이 하락한 상황에서 지역 농가의 판로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 기간 동안 소비자 시식 행사와 함께 20% 할인 판매를 진행하여 소비자의 구매 부담을 줄이고 농가 소득 향상에도 도움을 줄 것

나주시, ‘푸드테크 연구지원센터 기공식’ 개최

[뉴스스텝] 전라남도 나주시가 미래 식품산업의 핵심 분야인 푸드업사이클링 산업을 선도하기 위한 발판 마련에 나선다.나주시는 지난 2일 동수동 385-3번지 일원에서 푸드업사이클링 분야 ‘푸드테크 연구지원센터 기공식’을 열고 본격적인 공사에 착수했다고 3일 밝혔다.농식품 부산물의 고부가가치화를 위한 실증 인프라를 체계적으로 구축해 지역 식품산업 생태계를 혁신하고 나주를 푸드테크 산업의 거점 도시로 도약시키겠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