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성수주조장,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 수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24 17:11:04
  • -
  • +
  • 인쇄
딸기막걸리, '제22회 전주국제발효식품엑스포(IFFE)' 지정 우수상품 수상
▲ 진안군 성수주조장,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 수상

[뉴스스텝] 농업회사법인 주식회사 성수주조장이 딸기막걸리 제품으로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을 수상했다.

10월 24일부터 28일까지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제22회 전주국제발효식품엑스포에서 우수상품으로 선정되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로써 (재)전북바이오융합산업진흥원 지원사업과 연계하여 온/오프라인 마케팅 및 언론 홍보 등의 수상 혜택을 지원받는다.

또한, (농)(주)성수주조장은 2024년 일본 도쿄에서 개최된 국제 사케 품평회(International SAKE Challenge)에서 프리미엄 부문 동상을 수여한 바가 있다.

해당 대회에서 우리나라의 막걸리가 상을 받은 것은 이번이 최초이다.

국제 사케 품평회는 매년 도쿄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사케품평회로, 전 세계에서 생산한 사케와 비사케 주류들이 출품되고 있으며 이번 품평회에는 30여개 국가 1,000여종의 주류가 출품됐다.

9월에는 외국인 인플루언서 20여명을 초대해 1박2일(전주 한옥마을 – 진안 성수주조장 – 임실 치즈테마파크 – 순창 장류체험관 등)로 TASTE OF JEONBUK 발효미식여행을 진행한 바 있다.

7월에는 전북특별자치도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막걸리) 공급업체로 선정됐고,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유통공사에서 매년 열리는 2024년 대한민국 우리술 품평회에서 탁주 저도(딸기막걸리), 고도(성수막걸리)부문 입선했다.

전춘성 진안군수는 “성수주조장이 전주국제발효식품엑스포에서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을 수여하게 되어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100% 진안 농산물인 쌀과 생딸기를 사용하여 농가 소득을 증대시키고 우수한 제품을 만들어 생산성을 높이는, 농가와 업체가 서로 윈윈하며 승승장구 하기를 기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 동행축제 in 강릉' 소상공인 특별판매전 개최

[뉴스스텝] 강릉시는 가뭄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강원영동지역 중소기업·소상공인·전통시장의 판로를 지원하고 지역 내수 활성화를 위해 오는 9월 19일부터 20일 2일간 13시에서 20시까지 강릉월화거리(문선빌딩 주차장 인근)에서'2025 동행축제 in 강릉' 특별판매전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전국단위 소비촉진 행사 ‘동행축제’의 일환으로, 강릉시와 중기청 강원영동

정신출 여수시의회 의원, 국정과제 대응전략 TF팀 조속히 구성해야

[뉴스스텝] 정신출 여수시의회 의원(더불어민주당, 국동·대교·월호)은 9월 16일 열린 제250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에서 “여수시가 새 정부 국정운영 5개년 계획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국정과제 대응전략 TF팀’을 조속히 구성해야 한다”고 촉구했다.정 의원은 “최근 대통령 직속 국정기획위원회가 민생회복, 기후·에너지, 안전·재난, 돌봄, 지역균형, 산업전환, 청년지원 등 123개 국정과

포천시, 소흘건강생활지원센터 개소…지역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 본격화

[뉴스스텝] 포천시는 17일 ‘소흘건강생활지원센터’ 개소식을 개최했다.이날 개소식에는 백영현 포천시장과 임종훈 포천시의회 의장, 도·시의원, 소흘읍 기관·단체장이 참석해 센터 개소를 축하하고, 내부 시설을 둘러보며 향후 운영 계획을 공유했다.소흘건강생활지원센터는 지난해 보건복지부에서 전환 승인을 받아 기존 소흘보건지소를 지상 2층·연면적 252㎡ 규모로 새 단장했다. 소흘건강생활지원센터 개소로 시민들은 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