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팝업놀이터 ‘오늘! 여기! 꿀잼!’ 15일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12 17:15:24
  • -
  • +
  • 인쇄
올림픽기념국민생활관 실내‧외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30분까지
▲ 청주시, 팝업놀이터

[뉴스스텝] 청주시가 운영하는 팝업놀이터 ‘오늘! 여기! 꿀잼’ 4회차 행사가 기상 예보에 따른 우천 우려로 당초 계획보다 하루 연기된 오는 15일에 올림픽기념국민생활관에서 개최된다.

국민생활관 실내·외 공간을 활용해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 30분까지 진행된다.

팝업놀이터는 도심 속 공원이나 공터에 일시적으로 설치돼 아이들이 자유롭게 놀 수 있도록 하는 이동식 놀이터다.

시는 올해 총 8회에 걸쳐 팝업놀이터를 운영할 계획이다.

이번 4회차 행사에서는 실내 공간에서 에어바운스, 범퍼카, 가족 레크리에이션, 랜덤플레이댄스 등 다양한 놀이를 즐길 수 있다.

실외 공간에서는 바이킹, 패달보트, 물총놀이 등 놀이기구와 함께 팝콘 부스, 올바른 분리배출 ‘우리 함께 애쓰지’, 청주공예비엔날레와 미래짓기 체험 페이스페인팅, 풍선아트, 푸드트럭 등 풍성한 체험·먹거리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로 제공되며, 인기 놀이기구 및 체험 부스 일부는 현장 사전 접수제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행사장 접수처에서 시간대별 팔찌를 선착순 배부해 대기 시간을 줄이고 참여 효율성을 높일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아이들이 신나게 뛰놀 수 있는 특별한 놀이터를 준비한 만큼, 많은 가족이 함께 오셔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면서, “안전한 행사 운영을 개최 일정을 조정한 것이니 시민 여러분의 양해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행사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 및 날씨에 따른 변동 사항은 청주시청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팝업놀이터는 물놀이장이 운영되는 무더위 기간(7~8월)을 제외하고 하반기에도 9월부터 11월까지 총 4회 계속 운영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화성특례시, 주민과 함께 이끌어낸 열병합발전시설 계획 철회...LH, 대체부지 재검토

[뉴스스텝] 화성특례시가 주민과 함께 꾸준히 문제를 제기해 온 화성진안 공공주택지구 내 열병합발전시설 현 부지 계획이 철회됐다고 11일 밝혔다.국토교통부는 기존 열병합발전시설 예정 부지 계획을 전면 철회하고, 주민 생활권과 주거환경 보호를 위해 대체부지를 재검토하기로 했다.정명근 화성특례시장은 이번 국토교통부의 결정에 대해 “이번 열병합발전시설 부지 철회는 화성특례시와 시민이 함께 이끌어낸 소중한 성과”라

구리시, 동구동 '가을맞이 우리동네 클린UP!' 실시

[뉴스스텝] 구리시는 매월 진행하는 구리시 '클린구리의 날'을 맞아 지난 10일 사노동 주민들과 함께 '가을맞이 우리 동네 클린UP!' 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이번 활동은 사노동 안말·내동경로당 일대에서 진행됐다.이날 행사에는 사노동 주민을 비롯해 동구동 행정복지센터와 구리시청 회계과, 교통행정과, 산업지원과, 보건정책과, 감염병관리과 직원 등 50여 명이 참여했다. 참가자들

화성특례시, 보건복지부 주관 자살예방시행계획 추진 실적 우수 기초 지자체 선정

[뉴스스텝] 화성특례시가 보건복지부 주관 2025년 자살예방의 날(9월 10일) 기념식에서 ‘자살예방시행계획 우수 기초지자체’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보건복지부는 전국 기초지자체를 대상으로 자살 예방을 위한 계획의 실효성, 실행력, 지역사회 참여도 등을 종합 평가해 자살예방시행계획 우수 기초지자체를 선정했다.화성특례시는 지역 주민의 정신건강 증진과 생명 존중 문화 확산을 위해 맞춤형 자살예방 프로그램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