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2024년 7월 1일 자 지방공무원 정기인사 단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19 17:15:05
  • -
  • +
  • 인쇄
승진 129명, 전보 379명, 신규임용 8명 등 총 516명 인사 발령
▲ 경북교육청

[뉴스스텝] 경북교육청은 19일 2024년 7월 1일 자 지방공무원 인사를 발표했다.

대상은 승진 4급 2명, 5급 6명, 6급 이하 121명 등 129명으로, 전보 4급 7명, 5급 32명, 6급 이하 340명 등 379명, 신규임용자 8명 등 총 516명이다.

이번 인사는 ‘성과와 능력, 조직관리에 중점을 둔 공정하고 투명한 인사 운영’을 목표로, 각급 학교 지방공무원 정원 배치 기준 조정과 정보업무 재구조화에 따른 인력배치에 중점을 뒀다.

4급 전보는 박귀훈 총무과장이 구미도서관장으로, 박용조 행정과장이 안동도서관장으로, 박동필 교육안전과장이 영주선비도서관장으로, 박소율 경상북도교육청문화원 총무부장이 감사관 청렴감사담당으로, 김종열 감사관 청렴감사담당이 교육안전과장으로, 박순관 비서실장이 총무과장으로, 장중찬 예산정보과장이 행정과장으로 보직 변경됐으며, 강기태 영주선비도서관 총무과장이 예산정보과장으로, 김치한 구미교육지원청 재정지원과장이 비서실장으로 승진 임용됐다.

이번 인사에 따른 임용장 수여식은 오는 24일 14시 본청 웅비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신규공무원을 대상으로 하는 실무 수습은 24일부터 28일까지 5일간 각 발령 기관에서 실시된다.

한편, 경북교육청은 정기인사에 따라 지방공무원 결원이 발생하는 기관에 대한 인력지원을 위해 도 교육청 홈페이지에 ‘교육행정직렬 공직체험프로그램’ 코너를 신설해, 공직에 관심 있는 지역 대학생과 인력 충원이 필요한 기관 간의 상호 연결에 편의성을 제공하고 있다.

임종식 교육감은 “업무의 전문성과 연속성을 강화하고, 개인 역량과 생활근거지를 고려하여 적재적소에 배치했다”라며, “앞으로도 공정하고 투명한 인사를 통해 모든 공직자가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국방과학연구소 방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오늘 충청남도 타운홀미팅 일정을 마친 후 대전에 소재한 국방과학연구소(ADD)를 방문했다.ADD에 도착한 이 대통령은 연구소 현황을 보고받은 후, 국방과학기술 발전에 헌신하고 있는 연구원들을 격려했다.이 대통령은 "국방비 증액으로 첨단 과학기술, 미래자산, 방위 산업 강화가 이루어질 것이고 이러한 정세 속에 국방과학연구소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고 하면서

이재명 대통령 "지방 투자와 균형 발전이 한국이 생존할 유일한 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5일 "이제는 지방, 지역에 대한 투자, 균형 발전이 한국이 생존할 수 있는 유일한 길이라는 생각이 든다"고 밝혔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후 충남 천안시 한국기술교육대학교에서 열린 '첨단산업의 성장, 충남의 미래를 설계하다' 타운홀미팅 간담회에서 "한국이 지속해서 성장 발전하는 것뿐만 아니라 현 상태를 유지하는 것도 지금처럼 수도권

고령군 청년 문화프로그램 원데이 클래스 성료

[뉴스스텝] 고령군은 지난 11월 19일부터 12월 4일까지 관내 청년층을 대상으로 3회에 걸쳐 운영한 문화프로그램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첫 번째 프로그램인 커피명가 핸드드립 클래스에서는 이론 강의를 통해 핸드드립 커피의 기본 원리를 배우고, 실습으로써 커피 추출 능력을 향상할 수 있었다. 두 번째 바나나푸딩 만들기 프로그램은 뉴욕의 대표 디저트를 레시피에 따라 만들면서 단계별 조리법을 익히고 디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