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재능기부뱅크, 요가·명상 호흡 교육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11 17:15:20
  • -
  • +
  • 인쇄
“해군 교육사 기술행정학교 교관 120명 대상”
▲ 창원시재능기부뱅크, 요가·명상 호흡 교육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11일 창원시재능기부뱅크에서 진해 해군교육사령부 기술행정학교를 찾아 120명의 교관들을 대상으로 요가·명상호흡법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 날 교육은 해군교육사령부에서 실시하는 4월 교관의 날 행사에서 창원시재능기부뱅크 소속 자원봉사자가 교관 및 해군장병을 위하여 요가 및 심리안정을 위한 명상호흡 교육과 함께 체험활동을 추진하였다.

이번 교육 재능기부에 참여한 봉사자는 “내가 가진 요가, 웃음치료, 기체조, 명상 지도 등의 재능을 주위에 필요로 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는 것이 나에게도 긍정적인 효과를 주고 있다”며, “앞으로도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들을 위한 봉사의 삶을 살아가고 싶다”고 말했다.

서호관 복지여성보건국장은 “일상생활에서 스트레스 효과적으로 해소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교육해 주신 봉사자분께 감사드리며, 창원시 재능기부뱅크를 통해 필요로 한 곳에 재능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 참여의 기회가 제공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창원시재능기부뱅크는 현재 49개팀 620명의 재능기부자가 건강·의료, 기술·기능, 문화·예술, 교육·상담, 법률 등 5개 분야에서 자신의 재능을 위해 기부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주시, 추석맞이 '대한민국 새단장 캠페인' 전개

[뉴스스텝] 충주시는 추석 연휴를 앞두고 10월 1일까지 길거리와 다중이용시설 등 집중 청소하는‘대한민국 새단장 캠페인’을 대대적으로 전개한다.이번 캠페인은 추석 명절과 APEC 정상회의 개최를 앞두고 정부가 전국적으로 추진 중인 범국민 환경정화 활동과 연계해, 시민과 민간단체, 공공기관 등이 함께 참여하는 범시민 환경정비 활동으로 진행된다.시는 이를 통해 귀성객과 관광객은 물론 지역 주민 모두가 쾌적하고

원진실업㈜, 시흥시 명절맞이 후원금 전달로 따뜻한 나눔 실천

[뉴스스텝] 시흥시 정왕1동 행정복지센터에 지난 9월 19일 원진실업㈜이 방문해 관내 소외계층을 위한 후원금 100만 원을 전달했다.생활폐기물 수집·운반업체인 원진실업은 지난 설 명절 라면 50박스, 여름철 폭염 대비 선풍기 10대를 기부한 데 이어, 이번 추석에는 명절 음식 꾸러미 지원을 위해 후원을 이어가며 꾸준한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전달된 후원금은 정왕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인 ‘2025년

종로구, 안전도시 리빙랩 참여 기업 감사장 수여

[뉴스스텝] 종로구는 9월 22일 구청장실에서 인공지능(AI) 안전도시 리빙랩 사업에 필요한 음성감지 CCTV 3대(1,400만 원 상당)를 기증한 ㈜크랜베리에 감사장을 수여했다.AI 안전도시 리빙랩은 주민과 함께 범죄 우려가 큰 지역이나 야간 골목길에 디지털 기술을 접목해 안전을 실험하는 사업이다. 비명이나 충돌음을 감지해 관제센터에 즉시 알리는 시스템을 도입, 위급 상황에 신속히 대응할 수 있도록 돕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