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교육지원청,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교육지원청·검찰청 협력 강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03 17:10:26
  • -
  • +
  • 인쇄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간담회 개최
▲ 김천교육지원청,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교육지원청·검찰청 협력 강화

[뉴스스텝] 경상북도김천교육지원청은 4월 2일 14시 대구지방검찰청 김천지청에서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학교폭력 예방과 대응에 대한 학교와 교육지원청, 대구지방검찰청 김천지청의 협력을 강화하여 학생들의 안전하고 건강한 학교생활을 지원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대구지방검찰청 김천지청 형사제1부의 소년 사건과 학교폭력 사건의 특징과 사건 처리 절차에 대한 안내와 함께 소년 사건과 판례를 중심으로 학교폭력 사건 및 교권 침해 사건 등의 다양한 사례를 통한 학생 생활지도 유의 사항을 확인했다.

특히 결정전 교사 의견 청취 제도의 취지와 사례 설명을 통해 소년 사건 및 학교폭력 사건 처리 과정에서 교육공동체의 협력이 중요하며, 이에 대한 교사와 학교의 교육적 역할을 이해하는 계기가 됐다.

공현주 교육장은 “우리 학생들의 안전하고 건강한 학교생활을 뒷받침하기 위해 학교와 교육지원청 그리고 검찰청 등 다양한 교육공동체의 협력이 중요하다. 우리 학생들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교육공동체의 지속적인 협력과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남양주시, 화도·수동·호평·평내 학부모와 미래교육 소통의 장 열어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23일 화도읍 소재 한 카페에서 화도·수동·평내·호평 지역 ‘중·고등 학부모 미래교육공동체 아카데미’를 성황리에 개최했다.‘미래교육공동체 아카데미’는 권역별·학교급별로 학부모들이 한자리에 모여 교육에 대한 인식을 공유하고 자녀 교육 경험을 나누는 등 실질적인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올해 네 번째로 열린 이번 아카데미에는 화도·수동·호평·평내 지역 15개 중·고등학교 학

남양주시 호평애향기동대, 호만천 마을가꾸기 행사 실시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지난 19일 호만천 일대에서 호평애향기동대가 마을가꾸기 행사를 열고 수국 500주 식재와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고 23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마을가꾸기 공모사업에 선정돼 마련된 것으로, 주민들에게 쾌적하고 아름다운 환경을 제공하고 호만천을 시민들의 휴식 공간으로 가꾸기 위해 추진됐다.행사에는 호평애향기동대 단원 40여 명이 참여해 호만천 주변에 수국을 식재하고 쓰레기를 수거하는 등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안정적인 교원정원 확보는 대한민국 교육의 미래에 관한 문제”

[뉴스스텝]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23일 열린 ‘제4회 전국 교육정책 네트워크 교육정책 토론회’ 자리에서 “대한민국 교육의 미래를 위해서는 안정적인 교원정원 확보를 위한 노력과 탄력적이고 유연한 교원정원 제도가 이뤄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번 토론회는 경기도교육청, 충청북도교육청, 교육부, 교육정책 네트워크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교육개발원이 주관해 이뤄졌다.토론회에는 임태희 교육감을 비롯해 윤건영 충청북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