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희영 용산구청장, 이태원초 수영장 준공식 “주민과 아이들 모두의 수영장”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04 17:05:41
  • -
  • +
  • 인쇄
25m 6레인·유아풀·생활체육 시설 갖춘 용산 동부권 첫 공공수영장
▲ 박희영 용산구청장이 이태원초등학교 수영장 준공식에서 인사말을 전하고 있다.

[뉴스스텝] 박희영 서울 용산구청장은 2일 이태원초등학교 수영장 준공식에서 “생활체육 인프라 확충과 지역 교육환경 개선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준공식은 이태원초등학교 교육문화관을 리모델링해 조성한 수영장의 개장을 기념해 열렸다. 행사에는 박 구청장을 비롯해 김성철 용산구의회 의장, 최도규 서울중부교육지원청 교육장, 장진혜 서울이태원초등학교장 등 주요 인사와 주민 100여 명이 함께했다. 기념사와 축사, 테이프 커팅, 수영장 라운딩 등으로 행사가 진행됐다.

이태원초 수영장은 용산 동부권의 첫 공공 수영장으로, 25m 6개 레인과 유아 전용풀을 갖췄다. 창밖으로 자연경관을 조망할 수 있는 쾌적한 환경을 갖췄으며, 기구필라테스실, GX룸 등 다양한 생활체육 시설도 함께 운영한다. 온라인 사전 접수로 이용 가능하며 정식 개장은 오는 13일부터다.

용산구는 이번 수영장 개장을 통해 주민들의 생활스포츠 참여가 확대되고, 초등학생과 가족 단위의 건전한 여가문화 확산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희영 용산구청장은 “생활체육 인프라 확충과 지역 교육환경 개선은 민선 8기 공약의 중요한 과제였다”라며 “이태원초 수영장 리모델링 사업은 그 약속을 구체적으로 이행한 성과”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용산구와 교육기관이 긴밀히 협력하여 구민의 삶을 더욱 풍요롭고 행복하게 만들어 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천시, 2026년 이천시 마을공동체 공모사업 공모

[뉴스스텝] 이천시는 주민이 직접 제안하고 실행하는 공동체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2026년 이천시 마을공동체 공모사업’ 참여 공동체를 모집한다고 밝혔다.이번 공모사업은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체감하는 마을 문제를 스스로 발굴하고 해결하는 과정을 지원하는 주민제안형 사업으로, 공동체 활동을 통해 이웃 간 신뢰를 회복하고 지역사회의 지속 가능한 변화를 도모하기 위해 추진된다. 특히 주민주도의 자발적인 참여와

김포교육지원청, 함께 만드는 경기교육 '디지털플랫폼 가입왕' 등극

[뉴스스텝] 김포교육지원청은 '함께 만드는 경기교육 디지털플랫폼 통합 챌린지'에서 최고 가입률을 기록하며 ‘가입왕’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이번 챌린지는 경기도교육청이 2026년 1월 5일 예정된 ‘경기교육 디지털플랫폼’ 2차 시범 오픈을 앞두고, 교육가족의 관심과 자발적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추진했다. 김포교육지원청은 전 직원이 한마음으로 업무협업포털과 교육공동체포털 가입에 동참하며, 도내 교

전남시장군수협의회, 행정통합으로 국가 핵심축 도약 선언

[뉴스스텝] 전남시장군수협의회는 “전남·광주의 행정통합이 4차 산업 혁명 시대의 생존 전략이자, 지역의 미래 성장을 견인할 필수과제임을 인식하고 이를 적극 지지한다.”고 밝혔다.전남 22개 시군 시장․군수들의 협의체인 전남시장군수협의회는 청년층 유출, 고령화, 인구감소 및 지방소멸의 위기를 언급하며 이번 행정통합이 수도권 집중으로 초래된 국토 불균형을 바로잡을 결정적 계기가 될 것이며, 특히 이재명 정부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