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채로운 클래식으로 채워지는 대구콘서트하우스! 5, 6월 기획 공연 티켓 오픈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06 17:15:41
  • -
  • +
  • 인쇄
조성진 피아노 리사이틀부터 로비음악회까지 풍성한 클래식의 향연
▲ 다채로운 클래식으로 채워지는 대구콘서트하우스! 5, 6월 기획 공연 티켓 오픈

[뉴스스텝] 대구콘서트하우스는 2025년 5~6월 기획공연 티켓을 오는 8일 오후 2시부터 판매를 시작한다.

세계적인 피아니스트 조성진의 리사이틀부터 렉처콘서트, 로비 음악회까지 다채로운 장르의 공연이 준비되어 시민에게 풍성한 클래식 공연을 선사한다.

▲ 대구콘서트하우스의 5~6월 기획공연으로는 △어린이날 특집, △로비음악회 인터미션 #감사 , #초여름, △클래식 ON : 김호정의 Cello Night, △컴포저 하이라이트 : 슈만의 조각, △조성진 피아노 리사이틀 등이 마련돼 있다.

▲ 키즈콘서트'음악이랑 미술이랑!'
어린이날을 맞이해 대구콘서트하우스와 대구미술관이 함께 키즈콘서트를 개최한다. 음악과 미술 활동을 함께 경험할 수 있는 참여형 공연으로, 업사이클링 악기를 만들고 함께 연주해보는 시간을 마련해 어린이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공연은 오는 5월 3일 오전 11시에 열리며, 대구문화예술진흥원 본부 간의 협업 사업으로 시너지가 기대된다.

▲ 로비 음악회 '인터미션 #감사'' #초여름'
‘인터미션’ 시리즈는 클래식 입문자를 위한 시리즈 공연으로 대구콘서트하우스 그랜드홀 로비에서 개최되는 공연이다. 클래식 공연의 중간휴식을 의미하는 ‘Intermission(인터미션)’은 공연 그 자체가 관객의 하루 중간 휴식이 될 수 있도록 관객들에게 다가간다.

매 공연 주제를 정해 그에 맞는 곡을 관객들에게 소개한다. 오는 5월 8일 오후 2시에는 어버이날을 맞이해 ‘감사’라는 주제로 테너 오영민, 이승민, 바리톤 강민성, 정제학이 노래한다.

6월 7일 오전 11시에는 ‘초여름’이라는 주제로, 플루티스트 ‘김민희’, 오보이스트 ‘이은정’이 출연해 대구의 열기를 더 해준다. 두 공연은 모두 대구콘서트하우스 그랜드홀 로비에서 열리며 전석 5천 원에 만나볼 수 있다.

▲ '클래식 ON : 김호정의 Cello Night'
지역 예술인의 역량을 향상하고, 시민의 문화예술 저변 확대를 위해 매월 개최되는 ‘클래식 ON’ 6월 공연에 첼리스트 김호정이 출연한다.

‘강렬하면서 따뜻한 음색의 열정적이며 호소력 짙은 소리와 세밀하면서 엄격한 악곡 해석’으로 널리 인정받는 첼리스트 김호정은 현재 경북대학교 음악학과 교수로서 음악 교육과 제자 양성에 힘을 쏟는 동시에, 국내 최정상급 첼리스트로서 꾸준한 연주 활동을 통해 더욱 충실하며 깊이 있는 음악을 들려주고자 노력하고 있다.

김호정의 첼로로 아름답게 꾸며질 여름밤의 무대는 6월 11일 오후 7시 30분, 대구콘서트하우스 챔버홀에서 펼쳐진다. 전석 1만 원에 만나볼 수 있다.

▲ '컴포저 하이라이트 : 슈만의 조각'
클래식 작곡가의 삶의 조각들을 살펴보는 컴포저 하이라이트가 오는 6월에는 음악칼럼니스트 국지연의 해설과 함께 낭만주의 대표 작곡가 슈만의 음악과 삶을 조명한다.

연주는 대구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피아니스트 이다영, 추교준이 맡는다. 슈만의 세계를 만나는 공연은 전석 1만 원으로 6월 17일 오후 7시 30분, 대구콘서트하우스 챔버홀에서 개최된다.

▲ '조성진 피아노 리사이틀'
세계적인 피아니스트 조성진이 대구콘서트하우스를 찾는다. 대구콘서트하우스와 창간 80주년을 맞은 영남일보가 공동으로 기획하는 이번 공연에서 조성진은 특별히 라벨의 피아노 전곡을 연주한다.

조성진 피아노 리사이틀은 6월 20일 오후 7시 30분에 열리며 티켓은 R석 13만 원, S석 10만 원, A석 7만 원, B석 5만 원이다. 탁월한 음향 시설을 갖춘 클래식 전용 공연장 대구콘서트하우스에서 피아노의 정수를 느껴보길 바란다.

여름을 뜨겁게 달굴 대구콘서트하우스의 기획 공연은 대구콘서트하우스 홈페이지와 인터파크 티켓에서 예매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남도, 대한민국 대표 청년 축제 ‘대성황’

[뉴스스텝] 대한민국 대표 청년 축제인 ‘피크타임 페스티벌’이 전국 청년들의 호응 속에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충남도는 19일 천안시민체육공원 일원에서 ‘제3회 전국 청년 축제 2025 피크타임 페스티벌’을 개최해 청년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도와 천안시가 주최·주관하고, 충남·대전·충복·세종 등 전국 청년으로 구성한 청년 축제기획단이 기획한 이번 행사는 ‘꿈동산, 유스토피아’를 주제로 청년의 꿈과 도전

강서구의사회, 지역 학생 20명에 장학금 2천만 원 전달

[뉴스스텝] 서울 강서구의사회가 지역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 강서구의사회는 9월 19일 오후 7시 30분 이대서울병원 본관 이영주홀에서 ‘강서구의사회 장학금 전달식’을 열고 강서구 관내 중·고등학생 20명에게 총 2,000만 원의 장학금을 수여했다.이번 장학금은 강서구와 강서경찰서, 강서소방서 등 유관기관의 추천으로 선발된 학생들에게 지급됐으며, 학생 1인당 100만 원씩 전

전남도, 초대형 판옥선 무대로 되살아난 명량대첩 승리의 감동

[뉴스스텝] 임진왜란 당시 이순신 장군과 조선 수군의 위대한 승리를 기리는 2025 명량대첩축제가 19일 해남 우수영관광지와 진도 녹진관광지 일원에서 개막해 역사와 첨단을 결합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큰 호응을 얻었다.19일엔 울돌목 해역에선 해군·해경이 참여한 군함 해상퍼레이드가 울돌목 해역에서 펼쳐져 관람객들의 뜨거운 환호를 받았다. 또한 해군 군악대·해경 취타대·연합풍물단, 수문장, 주민 21개 읍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