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휴먼스, 광양시자원봉사센터 심폐소생술 및 응급처치 교육 참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20 17:15:25
  • -
  • +
  • 인쇄
광양시민의 안녕한 삶을 위한 의미있는 행동
▲ 포스코휴먼스, 광양시자원봉사센터 심폐소생술 및 응급처치 교육 참여

[뉴스스텝] 광양시는 지난 18일 자원봉사나눔터 교육장(커뮤니티센터 7층)에서 응급상황 발생 시 생명을 살릴 수 있는 심폐소생술 및 응급처치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포스코휴먼스 직원 43명과 개인 8명이 재난과 사고 현장에 대처할 수 있는 생활 속 응급처치 능력 향상과 생명 보호에 앞장서기 위해 교육에 참여했다.

교육은 119기적봉사단 이원휘 회장의 재능기부로 진행됐으며 화재 시 대피요령, 응급환자 발생 시 행동요령, 심정지 환자 반응 확인, 마네킹을 이용한 심폐소생술 실습, 하임리히법, 자동심장충격기(AED) 사용법 등 심정지 환자 발생 시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는 이론과 실습 과정으로 구성됐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포스코휴먼스는 2007년 설립한 국내1호 자회사형 장애인표준사업장으로 장애인 고용의 선도적 역할을 하며 사무지원, 세탁, 차량관리 등의 업무를 맡고 있다.

포스코휴먼스 직원들은 장애인 영화관람 보조, 이불세탁, 세탁물 정리, 환경정화 활동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며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아름다운 동행을 걷고 있다.

교육에 참여한 한 포스코휴먼스 직원은 “광양시에서 시민들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및 응급처치 교육을 운영해 주니 너무 고맙고 신청자가 많아 가까스로 이번 교육에 참여할 기회를 얻었다”며 “내 가족, 내 친구, 내 이웃의 생명을 지키는 방법을 알게 되는 매우 유용한 교육이었다”고 밝혔다.

광양시자원봉사센터는 심폐소생술 교육을 3월부터 11월까지 매월 1회 시민 40명을 대상으로 운영하며 광양시청 홈페이지, 1365자원봉사포털 및 네이버밴드에서 교육 일정을 확인할 수 있다.

교육 희망자는 1365자원봉사포털에 접속해 신청하면 되고, 교육 이수 시 자원봉사 4시간이 인정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광양시 여성상담센터, 시민과 함께하는 4대폭력 예방 캠페인 전개

[뉴스스텝] 광양여성상담센터(광양YWCA)는 9월 18일 광양커뮤니티센터에서 열린 2025년 양성평등 기념행사에 참여해 4대 폭력 예방 캠페인을 전개했다고 밝혔다.센터는 이번 캠페인에서 OX 퀴즈, 리플릿 배부, 홍보 물품 나눔 등을 통해 4대 폭력(성폭력·성희롱·성매매·가정폭력)’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시민 모두가 존중과 배려를 실천하는 문화를 확산했다.광양여성상담센터 관계자는 “4대 폭력은 개인의

인천 서구, ‘검단 청년 페스타’ 호응 속 마무리

[뉴스스텝] 인천 서구는 지난 9월 20일 검단사거리 광장에서 열린 ‘2025 검단 청년 페스타’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22일 밝혔다. 행사는 종다리공원에서 출발한 퍼레이드로 막을 열었고, 청년 예술인과 전 출연진이 함께한 오색 길쌈놀이와 기놀이 퍼포먼스가 검단사거리 광장 일대를 활기차게 물들였다. 특히 광장을 가득 채운 다채로운 색상의 깃발은 청년들의 힘찬 에너지를 상징적으로 보여주었다. 본 행사에

경주시, APEC 성공 개최 향한 범시민결의대회 연다

[뉴스스텝] 경주시가 오는 30일 오후 2시 경주실내체육관에서 ‘2025년 APEC 정상회의 성공 개최 범시민실천결의대회’를 개최한다.이번 대회는 APEC 정상회의 개막을 한 달 앞두고 열리는 행사로, 시민의 열기를 하나로 모으고 성공 개최 의지를 대내외에 천명하기 위해 마련됐다.행사는 범시도민지원협의회를 비롯한 유관 기관·단체, 자원봉사자, 시민 등 3,000여 명이 참석해 ‘시민과 함께하는 APEC’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