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남구, 치매안심센터 치매가족 힐링프로그램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9-11 17:15:14
  • -
  • +
  • 인쇄
“단디하입시the 숲”실시
▲ “단디하입시the 숲”실시

[뉴스스텝] 부산 남구 치매안심센터는 지난 9월 6일 치매환자와 보호자를 위한 힐링 프로그램인 『단디하입시the숲』을 운영하여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

이 프로그램은 부산광역시 푸른도시가꾸기사업소와 연계한 부산 치유의 숲에서 진행됐으며, 자연 속에서 산림치유를 경험하며 몸과 마음의 건강을 돌보는 기회를 제공했다.

산림치유는 자연의 다양한 요소를 활용하여 건강증진과 면역력 향상에 기여하는 활동으로 정영숙 산림지도사의 진행에 따라 힐링 로드에서 숲 속 인지걷기, 온몸 마사지, 싱잉볼 명상, 건강차 마시기 등 다양한 활동을 경험했다.

참가자들에게는 소중한 휴식과 힐링의 시간이 됐으며 특히 치매 환자 가족에게는 일상에서 벗어나 자연 속에서 평온함을 느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

참여자 중 남구 강OO님은 『단디하입시the숲』 에 참여하면서“남편이 치매 진단받고 정말 오랜만에 함께 소풍 나온 느낌이예요”고 밝혔다.

보건소 관계자는 앞으로도 이러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며 치매 환자와 가족을 위한 지원을 확대해 나갈 계획임을 밝혔다.

치매가족 힐링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남구치매안심센터로 연락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익산 '다래못', 생태복원 성과 전국 인정

[뉴스스텝] 익산시가 추진한 '다래못 생태복원 사업'이 전국적인 생태복원 우수 사례로 인정받았다. 익산시는 27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린 '제25회 자연환경대상 공모전'에서 다래못 생태복원 사업으로 우수상을 받았다. 자연환경대상은 환경부가 후원하고 ㈔한국생태복원협회가 주관하며, 생태적으로 우수한 복원 사례를 발굴·확산하기 위해 운영되는 전국 단위 시상이다. 시는 202

철원군 공직자 저출산 인식개선 인구교육 및 힐링 체험교육 진행

[뉴스스텝] ‘인구변화의 이해와 미래준비’ 인구교육과 ‘일가정 양립을 위한 마음처방전’ 체험교육철원군은 2025년 11월 27일 오후 1시 30분, 철원군청 4층 대회의실에서 공직자 100여 명을 대상으로 『철원군 공직자 저출산 인식개선 인구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저출산·고령사회에대한 이해를 높이고, 공직사회 내 일·가정 양립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1부에서는 인구와미래정책연구원 이우택 강사

영천시 샤인머스캣 소비촉진행사 성황리에 개최

[뉴스스텝] 영천시는 샤인머스캣 가격 하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농가를 돕기 위해, 27일 시청 주차장에서 ‘영천 샤인머스캣 소비촉진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영천시, 영천시의회, NH농협은행 영천시지부, 영천시조합공동사업법인이 공동 주최했으며, 공무원과 관내 유관기관이 솔선수범해 지역 농가와 상생하는 착한 소비문화를 확산하고자 마련됐다.행사에 앞서 시청 직원과 관내 기관·단체를 대상으로 진행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