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영재 홍천군수, 취임 이후 용문~홍천 광역철도 유치에 전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08 17:05:10
  • -
  • +
  • 인쇄
용문~홍천 광역철도 국토교통부 사전타당성 조사 통과 결실
▲ 홍천군수, 취임 이후 용문~홍천 광역철도 유치에 전념

[뉴스스텝] 홍천군민의 100년 염원인 용문부터 홍천 광역철도 유치사업이 급물살을 타고 순항을 하고 있다.

올해 용문부터 홍천 광역철도는 국토교통부에서 사전타당성 조사를 마무리하고 기획재정부에 예비타당성 조사 신청이 됐다.

연말 기획재정부의 심의를 통과하면 예비타당성 대상사업으로 선정되어 내년부터는 본격적인 예비타당성 조사에 착수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에 따라 홍천군은 용문부터 홍천 광역철도를 유치하는데 모든 행정력을 집중하며 조기착공이라는 최종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 민선8기 신영재 홍천군수는 작년 7월 1일 취임 이후 용문부터 홍천 광역철도 유치를 위한 적극적인 추진과 노력으로 주목받고 있다.

지난 3월 양평군과 함께 조기착공 공동서한문을 대통령실에 전달했으며, 2월에는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 5월 어명소 국토교통부 제2차관, 기획재정부 예산실장을 각각 만나 예비타당성 대상사업 신청을 건의했다.

또한 강원도시장군수협의회에 홍천철도 조기착공을 수차례 건의했으며, 취임 이후 60여 차례 국회의원을 만나 면담했고, 용문부터 홍천 광역철도 유치를 위해 국회, 국토교통부 등 중앙부처, 관계기관 방문은 물론 언론 인터뷰 추진, 토론회, 간담회 등 장소와 대상, 방법을 가리지 않고 약 200여 차례 숨 가쁜 발걸음을 이어왔다.

한편, 기획재정부의 예비타당성 대상사업 선정심의를 앞두고 있는 용문부터 홍천 광역철도는 대상사업으로 선정되어 예비타당성 조사를 진행할 시 낮은 경제성으로 어려움이 예상된다.

이에 신영재 홍천군수는 “낮은 경제성을 보완하는 것은 물론, 정책성과 지역균형발전에서도 높은 평가가 이루어 질 수 있도록 모든 행정력을 집중할 예정이다”라며, “다방면으로 활동하고 있는 홍천철도범군민추진위원회와 함께 용문부터 홍천 광역철도의 당위성과 홍천군민의 염원을 적극 알리고 설득하여 홍천 철도가 조기착공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전주의 새로운 변화 이끌 ‘제10기 청년희망단’ 출발!

[뉴스스텝] 전주지역 청년들이 직접 참여하는 ‘청년희망단’이 2026년 새해 전주의 새로운 변화를 이끌어가기 위해 청년들의 눈높이에서 필요한 정책을 발굴·제안하기 위한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다.전주시는 30일 청년이음전주에서 지역 실정에 맞는 청년정책을 발굴하고 성공적인 활동을 이어가기 위한 ‘제10기 청년희망단’ 발대식을 개최했다.제10기 청년희망단은 ‘전주시 청년희망도시 구축을 위한 조례’에 따른 공개모

이재명 대통령, 또 럼 베트남 당서기장 연임 축하 통화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오늘 오후 청와대에서 '또 럼(To Lam)' 베트남 당서기장과 통화를 갖고, 최근(1.19.-23.) 개최된 베트남 공산당의 제14차 전당대회에서 또 럼 당서기장이 연임된 것을 축하했다. 또한, 이 대통령은 또 럼 당서기장의 리더십 하에 베트남이 고도 성장을 거듭하고 국제사회에서의 위상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확신한다면서 이 과정에서 포괄적 전략 동반자인 한국이

익산시 겨울 시티투어 전국 관광객 사로잡아

[뉴스스텝] 익산시가 겨울방학을 맞은 가족들을 위해 야심 차게 준비한 시티투어 '백제에 반하다, 방학엔 백반여행이지'가 전국적인 관심 속에 진행된다. 익산시는 30~31일 양일간 운영되는 이번 시티투어에 서울·경기, 대전·세종, 충청, 전남, 경남 등 전국 각지에서 130여 명의 관광객이 참여한다고 밝혔다. 이번 투어는 익산역을 기점으로 아이들의 모험심을 자극하는 다이노키즈월드와 자연 속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