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방큰돌고래 복순이와 마주한 빛나는 제주의 여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03 17:05:13
  • -
  • +
  • 인쇄
2040 플라스틱 제로·도시 숲 조성·강정태 작가의 옆편소설 등 콘텐츠 풍성
▲ 남방큰돌고래 복순이와 마주한 빛나는 제주의 여름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는 ‘자연이 빛나는 제주'와 ‘지속가능한 제주’를 특집으로 다룬 도정소식지 '제주' 2023 여름호를 발간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호 특집란은 2040 플라스틱 제로, 도시 생명 숲 조성, 물 순환 도시 등 제주의 다양한 친환경 정책으로 구성했다. 또한 친환경 건축과 공간 재생, 재활용과 재사용 등 지속가능한 제주를 위해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방안을 알려준다.

이번호 표지도 제주바다에 버려진 유리병 조각들을 모아 만든 비치코밍 작품으로 장식해 청정자연 보전 메시지를 담았다.

특히 특집Ⅱ에 실린 강정태 작가의 엽편소설 ‘남방큰돌고래와 김자연의 하루’는 제주도가 세계 최초로 생태법인을 추진 중인 제주남방큰돌고래와 가상의 제주도청 해양수산과·특별자치제도추진단 직원을 주인공으로 몰입감 넘치는 스토리로 눈길을 끈다.

강 작가는 이번호를 시작으로 그동안 비교적 널리 알려지지 않은 제주의 동물 이야기를 시리즈로 연재해 새로운 읽을거리를 안겨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알작지 해변과 연산호 군락지, 뜨거운 여름을 식혀줄 제주의 다양한 물놀이터를 시원한 사진과 함께 소개했다. 모슬포항에서 노을해안로까지 도보 여행길에서 보고 만난 지역의 명소와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려주고, 초여름 황금빛의 달콤함으로 물든 제주 비파를 이용한 조리법도 알려준다.

도정소식지 '제주'는 계절별 1만 2,000부를 발간해 도내 공공기관·단체, 도서관, 관광안내소를 비롯해 관광공사 해외지사, 명예도민, 재외도민, 구독 신청자 등에 배부하고 있다.

도정소식지는 제주도 누리집 이북(e–book) 시스템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구독은 제주도 누리집 내 도정뉴스-온라인간행물-'제주' 소식지 신청을 통해 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전주의 새로운 변화 이끌 ‘제10기 청년희망단’ 출발!

[뉴스스텝] 전주지역 청년들이 직접 참여하는 ‘청년희망단’이 2026년 새해 전주의 새로운 변화를 이끌어가기 위해 청년들의 눈높이에서 필요한 정책을 발굴·제안하기 위한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다.전주시는 30일 청년이음전주에서 지역 실정에 맞는 청년정책을 발굴하고 성공적인 활동을 이어가기 위한 ‘제10기 청년희망단’ 발대식을 개최했다.제10기 청년희망단은 ‘전주시 청년희망도시 구축을 위한 조례’에 따른 공개모

이재명 대통령, 또 럼 베트남 당서기장 연임 축하 통화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오늘 오후 청와대에서 '또 럼(To Lam)' 베트남 당서기장과 통화를 갖고, 최근(1.19.-23.) 개최된 베트남 공산당의 제14차 전당대회에서 또 럼 당서기장이 연임된 것을 축하했다. 또한, 이 대통령은 또 럼 당서기장의 리더십 하에 베트남이 고도 성장을 거듭하고 국제사회에서의 위상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확신한다면서 이 과정에서 포괄적 전략 동반자인 한국이

익산시 겨울 시티투어 전국 관광객 사로잡아

[뉴스스텝] 익산시가 겨울방학을 맞은 가족들을 위해 야심 차게 준비한 시티투어 '백제에 반하다, 방학엔 백반여행이지'가 전국적인 관심 속에 진행된다. 익산시는 30~31일 양일간 운영되는 이번 시티투어에 서울·경기, 대전·세종, 충청, 전남, 경남 등 전국 각지에서 130여 명의 관광객이 참여한다고 밝혔다. 이번 투어는 익산역을 기점으로 아이들의 모험심을 자극하는 다이노키즈월드와 자연 속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