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주거복지종합지원센터, ㈜JB와 저소득 취약가구 주거환경 개선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21 17:15:03
  • -
  • +
  • 인쇄
▲ 천안시주거복지종합지원센터와 ㈜JB가 저소득 취약가구를 대상으로 주거환경개선사업을 실시했다.

[뉴스스텝] 천안시는 천안시주거복지종합지원센터와 ㈜JB가 저소득 취약가구를 대상으로 주거환경개선사업을 실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센터와 ㈜JB는 이날 주거환경개선사업 제1호 가구로 수신면에 거주하는 A 씨의 자택을 수리하고 입주식을 개최했다.

A 씨의 주택은 창문을 비닐로 막고 내부 바닥이 함몰되는 등 난방과 단열이 되지 않아 겨울나기에 열악한 상태였다. 이에 센터와 ㈜JB는 남천안기후환경네트워크, 수신면 맞춤형복지팀과 협력해 실내 바닥 배선, 단열시공 등을 실시했다.

김희정 센터장은 “노후된 낡은 건물에 거주하는 주거취약계층의 에너지효율 개선을 위한 각계각층의 관심과 지원에 감사드리며 향후 민관 상호협력을 통한 천안시 주거복지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상순 복지정책과장은“지역사회 관계기관과 힘을 합쳐 취약가구 어르신의 따듯한 겨울나기를 지원할 수 있어 보람을 느끼며, 앞으로도 민간과 협력해 주거환경개선사업을 확장하고 지역사회 복지 향상과 사회적 가치 실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합천군 적중면 체육회, 2025년 정기총회 개최

[뉴스스텝] 적중면 체육회는 23일, 적중면사무소 2층 대회의실에서 2025년 정기 총회를 개최했다.이날 총회에는 체육회 임원 및 회원,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도 사업 및 결산 보고, 2025년도 사업 계획 및 예산안 심의, 체육 활성화 방안 논의 등 주요 안건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특히 2025년도에는 면민 모두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생활체육 활성화와 각종 체육행사의 내실 있는 운영을 통

영양군 2026년1월5일부터 전군민 농어촌버스 무료화 시행

[뉴스스텝] 이는 지난 7월부터 시행된 70세 이상 농어촌버스 무료화 정책의 확대 시행으로 영양군민이라면 무임교통카드를 발급받아 관내 농어촌버스(영양동행버스)를 무임으로 이용하면 된다.무임교통카드 발급 신청은 주소지 읍․면사무소에서 신청할 수 있다. 신청은 본인이 직접 방문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미성년자는 보호자가 가족관계 확인 후 대리 신청이 가능하다.단. 경로‧장애인‧국가유공자 등 기존 우대 교통카

광주은행, 광주·전남愛사랑카드전남 고향사랑기부금 전달

[뉴스스텝] 광주은행은 26일 전남도청에서 열린 ‘광주·전남愛사랑카드 고향사랑 기부금 전달식’에 참석해 전남지역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고향사랑기부금 6,360만 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날 전달식에는 김종민 광주은행 부행장과 강위원 전라남도 경제부지사, 김동극 전남사랑의열매 사무처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해 지역사회 상생을 위한 뜻을 함께했다. 이번 기부금은 광주은행의 사회공헌형 금융상품인 ‘광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