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강이엔에스(주), 청주시 주거취약계층 에너지 복지 향상에 기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17 17:05:20
  • -
  • +
  • 인쇄
임직원 40명이 LED 전등 교체, 전기안전점검 지원
▲ 부강이엔에스(주), 청주시 주거취약계층 에너지 복지 향상에 기여

[뉴스스텝] 청주시는 부강이엔에스(주) 임직원 40명이 17일 가덕면 상대리, 노동리 마을의 주거취약계층 10가구를 대상으로 에너지 복지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 날 전문기술 보유직원 3~4명이 1조가 되어 각 가정을 방문해 노후된 전등의 고효율 LED 조명 교체, 낡은 스위치, 콘센트의 부품 교체 및 보수, 전기안전 점검을 실시했다.

부강이엔에스(주)는 지난 4월 가구별 가정에 방문해 노후 되어 교체가 필요한 전기 설비 등을 확인하는 사전 조사를 거쳐 지원 대상을 선정했다.

박규식 부강이엔에스(주) 대표는 “임직원이 모두 참여해 지역사회의 주거취약계층의 전기사고 위험성을 크게 줄여 주는데 도움이 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취약계층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에너지 복지 지원을 위해 계속해서 달려가겠다”고 전했다.

시 관계자는 “나눔을 실천해주신 부강이엔에스(주) 관계자 분들에게 감사 드리다”며, “에너지효율 개선 지원 사업을 통해 주거안전 뿐만 아니라 더 밝고 환한 주거환경을 선물해드릴 수 있게 됐다”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

한편, 부강이엔에스(주)는 2023년 청주시와‘주거취약계층 에너지효율 개선 지원’협약을 체결해 주거취약계층의 에너지 복지 향상을 위해 지원을 지속하고 있다.

또한, 부강이엔에스(주)는 2007년 7월 설립된 태양광발전장치, 전기공사 등의 사업을 하는 사회적기업으로, 저소득층, 학교 등에 태양광 시설 무상 설치 지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해 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태안사랑상품권 부정유통 막는다!" 집중단속 나선 태안군

[뉴스스텝] 태안군이 연말을 앞두고 지역 상품권인 태안사랑상품권의 신뢰성 확보를 위해 부정유통 단속에 나선다.군은 경제진흥과장을 반장으로 하는 합동단속반을 편성, 12월 2일부터 20일까지 가맹점 등지에서 2025년 하반기 태안사랑상품권 부정유통 단속을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이번 단속은 태안사랑상품권 정책의 지속가능성을 높이고 군민들의 안정적인 이용을 도모하기 위한 것으로, 군은 한국조폐공사의 ‘이상거래

부산시교육청 학생예술문화회관, 학생 창작 예술품 한자리에

[뉴스스텝] 부산광역시교육청 학생예술문화회관은 9일부터 27일까지 학생예술문화회관 갤러리 예문에서 ‘2025 예문문화예술체험작품전’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2025년 문화예술 체험교실에 참여한 학생들의 창작 작품과 활동을 선보이는 자리로, 문화예술 교육의 가치를 알리기 위해 마련했다. 전시는 체험활동 사진 200여 점, 영상자료 5종, 학생 창작품 50여 점으로 구성했다. 음악, 체육, 미술, 융합 등

양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2025년 활동보고회 ·우수사례 발표회' 개최

[뉴스스텝] 양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난 4일 경기섬유종합지원센터 컨벤션홀에서 '2025년 활동 보고회‧우수사례 발표회'를 개최했다.이번 보고회에는 대표‧실무협의체, 실무분과, 12개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등 약 150여 명이 참석했다.올해는 시 협의체 20년, 읍면동 협의체 10년이 되는 해로, ‘함께 걸어온 20년, 이웃과 함께한 10년’이라는 주제 아래 한 해 동안 민관 협력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