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군, ‘함께해요! 마음투자!’ 발밤발밤 마음돌봄 걷기행사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23 17:15:48
  • -
  • +
  • 인쇄
▲ 단양군, ‘함께해요! 마음투자!’ 발밤발밤 마음돌봄 걷기행사 성료

[뉴스스텝] 단양군정신건강복지센터가 주최한 ‘발밤발밤 마음돌봄 걷기행사’가 지난 19일 성황리 치러졌다.

이번 행사는 정신질환 인식개선 및 자살 예방 환경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정신질환 관련 인식을 알아보는 퀴즈와 추억을 남길 수 있는 포토부스 운영, 단양 잔도길 왕복 걷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심신 스트레스 해소와 정신건강 증진의 기회를 마련했다.

최연소 6세부터 최고령 90세까지 일반 군민부터 정신질환을 앓고 있는 군민 등 200여 명이 참석해 ‘함께해요! 마음투자!’ 슬로건을 외치며 정신 건강의 필요성을 되새겼다.

센터 관계자는 “이번 행사로 지역주민들이 정신질환에 관심을 갖고 본인의 마음을 돌볼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정신건강인식 및 자살 예방 환경 조성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삼척 감로사, 삼척시 다섯 번째 전통사찰로 지정

[뉴스스텝] 삼척시 정상동 보타산 자락에 위치한 대한불교조계종 제4교구 소속 삼척 감로사가 문화체육관광부 고시(2025. 9. 18.)에 따라 전통사찰로 지정됐다.삼척 감로사는 1960년 담호당 봉석 스님이 창건한 사찰로, 향토지와 구전에 따르면 옛 관음사 터에 세워진 것으로 전해진다.감로사는 지난 6월 25일 문화체육관광부 『전통사찰 지정자문위원회』 심의에서 조건부 지정을 받았고, 해당 조건을 이행한 후

삼척시, 추석연휴 환경오염 24시간 특별감시 추진

[뉴스스텝] 삼척시는 추석 연휴를 앞두고 환경오염 예방을 위해 공장 지역 및 인근 하천 등을 대상으로 ‘환경오염 행위 특별감시 활동’을 추진한다.시는 9월 29일부터 10월 2일까지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을 대상으로 사전 계도와 자율점검을 유도하는 한편, 환경오염 우려 사업장을 중심으로 특별점검을 실시하고, 대기·폐수 배출시설의 허가(신고) 여부 방지시설 정상 가동 여부 환경기술인 자격 및 정상 근무 여부

경북도, 지속 가능한 미래를 향한 ‘2025 국제경주역사문화포럼’ 개막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2025년 APEC 정상회의를 앞두고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경주예술의전당에서 ‘2025 국제경주역사문화포럼’을 개최한다.세계역사문화도시 경주의 천년 인문 정신과 세계 인문학을 연결하는 이번 포럼은 ‘천년의 길 위에서 별을 바라보다’를 주제로, 인류가 함께 모색해야 할 지속 가능한 미래에 대해 인문학적으로 접근하는 국제포럼으로, ‘APEC 2025 KOREA’ 3대 의제인 ‘연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