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김지훈, ‘제45회 황금촬영상 시상식’ 드라마 부문 최고 연기상 수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04 17:05:04
  • -
  • +
  • 인쇄
▲ [사진 제공 : 빅픽처이앤티]

[뉴스스텝] 배우 김지훈이 ‘제45회 황금촬영상 시상식’에서 드라마 부문 최고 연기상을 수상했다.

김지훈은 지난 2일(목) 서울 강남 건설회관 CG아트홀에서 열린 ‘제45회 황금촬영상 시상식’에서 SBS 금토드라마 ‘귀궁’으로 드라마 부문 최고 연기상을 거머쥐는 쾌거를 이뤘다.

1977년에 첫 개최되어 올해로 45회를 맞은 ‘황금촬영상 시상식’은 한국영화촬영감독협회가 영화의 지속적 기술 감각을 유지하고 새로운 스크린 얼굴을 찾는 데 목적을 둔 영화제다.

이날 김지훈은 지난 6월 종영한 SBS 금토드라마 ‘귀궁’으로 드라마 부문 최고 연기상을 수상했다.

‘귀궁’은 영매의 운명을 거부하는 무녀 여리와 여리의 첫사랑 윤갑의 몸에 갇힌 이무기 강철이가 왕가에 원한을 품은 팔척귀에 맞닥뜨리며 몸과 혼이 단단히 꼬여버리는 육신 쟁탈 판타지 로코다.

김지훈은 강성한 나라를 꿈꾸는 만능 군주, 왕 이정 역을 맡아 다정한 남편에서 아버지로, 팔척귀의 현신까지 장르를 넘나드는 폭넓은 연기를 펼쳤다. 그는 시청률 상승을 견인하고 작품의 완성도를 높이는데 일등공신 역할을 하며 큰 사랑을 받았다.

수상 직후 김지훈은 “이렇게 큰 상을 받는 것이 정말 오랜만이라 많이 떨리고 기쁘다. 여러 감정이 교차한다”라며 “‘귀궁’이라는 드라마를 함께한 윤성식 감독님, 윤수정 작가님께 깊이 감사드린다.

역할을 맡을 당시 별다른 설명 없이 믿고 맡겨주셨는데, 배우로서 역할을 맡게 된 건 너무 감사한 일”이라고 진심 어린 소감을 전했다.

이어 그는 “앞으로도 나태해지지 않고, 늘 성실하고 진정성 있는 배우로 찾아뵙겠다”고 덧붙이며, 배우로서의 자세와 각오를 다시금 다졌다.

고정된 이미지나 연기 스타일에 안주하지 않고, 다양한 작품과 장르를 넘나들며 꾸준히 자신을 발전시키고 있는 김지훈.

이상한 과학의 나라 ACE
2002년 드라마 ‘러빙유’로 데뷔한 그는 ‘악의 꽃’에서 사이코패스 연쇄살인마 역으로 완벽 활약하며 장르물 배우로 자리매김했다.

뿐만 아니라, 이번 수상의 영예를 안긴 드라마 ‘귀궁’을 비롯해, ‘종이의 집: 공동경제구역’, ‘연애대전’, ‘발레리나’, ‘이재, 곧 죽습니다’ 등 작품마다 인생 캐릭터를 새로 써 내려가며 시청자들의 호평을 이끌었다.

올해는 아마존 프라임 시리즈 ‘버터플라이’로 첫 할리우드 진출에 성공하며 장르, 캐릭터, 국적의 경계를 허물고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이에 ‘K-콘텐츠의 대표적인 얼굴’로 떠오르고 있는 김지훈의 향후 행보에 전 세계의 이목이 집중된다.

한편 김지훈은 넷플릭스 예능 ‘크라임씬 제로’를 통해 시청자들과 만나고 있으며, 드라마 ‘친애하는 X’, ‘얄미운 사랑’, ‘다 이루어질지니’ 등 다양한 작품 공개를 앞두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어린이박물관, 경기도자박물관과 함께하는 가족 체험 프로그램 '우리가족 모빌만들기' 참여자 모집

[뉴스스텝] 경기문화재단 경기도어린이박물관(관장 박균수)은 겨울방학을 맞아 한국도자재단 경기도자박물관(관장 강명호)과 협력하여 가족 체험 프로그램 '우리가족 모빌만들기'를 운영한다. 본 프로그램은 두 기관이 협력을 통해 기획한 연계 교육으로, 가족의 ‘띠’를 주제로 찰흙을 활용한 모빌 제작과 몸놀이를 함께 경험하며, 모든 활동을 가족이 협력해 참여하도록 구성한 체험형 교육 프로그램이다. 해

울산문화예술회관, 2026년도 아트 클래스 운영 계획 확정

[뉴스스텝] 울산문화예술회관이 시민들의 문화 향유 확대와 건강한 여가생활 지원을 위해 2026년도 아트 클래스 연간 운영계획을 확정했다.2026년도 아트 클래스는 실기·이론·체험·스페셜 등 4개 분야, 총 25개 과목으로 운영된다.연령과 수준에 관계없이 다양한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매년 높은 관심을 받아온 정기수강 ‘음악·예술 실기’ 과정은 3월부터 11월까지 운영된다

울산시농업기술센터, 2026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 실시

[뉴스스텝] 울산시농업기술센터는 오는 1월 13일부터 30일까지 ‘2026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2026년 새해를 맞아 그동안 농업인들이 영농 현장에서 겪었던 어려움을 해소하고 정부의 새로운 농업정책을 소개하기 위해 마련됐다.농업인 등 1,000명이 참여하며 농업기술센터와 각 지역 농협에서 오후 2시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진행된다.교육은 벼․밭작물 한우 배 사과 단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