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에도 문화제조창 달밤 투어 가자! 청주문화재단 20일(수) 오전 10시, 투어신청 오픈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3-18 17:10:10
  • -
  • +
  • 인쇄
야간 전시투어부터 한지로 조각보‧포스터 만들기 워크숍까지
▲ 3월에도 문화제조창 달밤 투어 가자!

[뉴스스텝] 두 달 연속 조기 마감을 기록하며 흥행 시동을 건 문화제조창 달밤 투어가 3월 투어객 모집을 예고했다.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은 오는 20일 오전 10시, 3월의 ‘문화제조창 달밤 투어’ 신청창을 연다고 전했다.

대한민국 문화매력 ‘로컬 100’으로 꼽힌 문화제조창 활성화를 위해 시작한 ‘문화제조창 달밤 투어’는 지난해 청주문화재단이 진행한 ‘문화제조창 꿀단지 프로젝트’의 후속으로, 매월 마지막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마다 퇴근시간 이후인 저녁 7시부터 청주시한국공예관이 위치한 문화제조창 본관 등을 돌아보고 다양한 워크숍을 즐기는 야간 프로그램이다.

1월 첫 투어 신청 오픈 당시 3시간도 안 돼 조기마감된 것을 시작으로 지난달에는 10분 만에 마감될 정도로 인기 급상승 중이다. 또한 동시접속자가 몰려 모집인원인 30명을 훌쩍 넘겨 진행하는 건 예사가 됐다.

이번 투어는 오는 27일 저녁 7시로, 투어객만을 위한 프라이빗 야간 전시투어에 이어 한지를 활용한 조각보·포스터 만들기 워크숍이 준비돼 있다. 모집인원은 역시 선착순 30명이다.

대한민국이 로컬 100으로 꼽을 만큼 달달한 문화매력이 넘치는 ‘문화제조창 달밤 투어’를 만끽하고 싶은 시민은 오는 20일 오전 10시 청주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신청 링크 또는 QR코드로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의왕시진로지원센터 '꿈, 멘토의 날' 성료

[뉴스스텝] (재)의왕시청소년재단 산하 의왕시진로지원센터는 12월 18일 의왕시청 대회의실에서 2025년 '꿈, 멘토의 날'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한 해 동안 의왕시 청소년 진로교육을 위해 헌신한 관계자들을 초청해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지역 진로교육 협력 네트워크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행사에는 진로협력 유관기관 직업체험처, 재능기부자, 중고등학교 진로담당교사, 진로

국가보훈부, 2026년 업무계획

[뉴스스텝] 국가보훈부는 12월 18일 국방부 대회의실에서 '국가 공동체를 위한 특별한 희생에 특별한 보상' 실현을 위해 국민주권정부에서 중점 추진할 4대 전략 및 8대 과제를 보고했다.4대 전략은 희생과 헌신에 합당한 보훈보상, 건강한 삶을 지키는 의료복지, 국민과 함께 기억하는 보훈문화, 혁신으로 도약하는 미래보훈이며, 8대 중점추진 과제는 아래와 같다.‘독립운동하면 3대가 망한다’는 인식

KBS 전국노래자랑 함양군편, 함양스포츠파크체육관 준공 기념 개최

[뉴스스텝] 대한민국 대표 전국민 참여 노래 경연 프로그램인 ‘KBS 전국노래자랑’ 함양군편이 함양스포츠파크체육관 준공을 기념해 2026년 1월 13일, 새롭게 준공된 함양스포츠파크체육관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체육관의 성공적인 준공을 축하함과 동시에 지역 주민 간 소통과 화합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함양군민을 비롯해 함양 소재 사업자, 직장인, 학생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 희망자는 2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