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실버들의 당당한 선택으로 치매 예방하세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3-25 17:10:13
  • -
  • +
  • 인쇄
청원보건소, ‘스마트 기억이음’ 디지털 치매예방교실 운영
▲ 청주시, 실버들의 당당한 선택으로 치매 예방하세요!

[뉴스스텝] 청주시 청원보건소는 오는 4월부터 7월까지 청원구 지역 60세 이상 주민을 대상으로 ‘스마트 기억이음’ 디지털 치매예방교실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디지털 취약계층인 60세 이상 주민들의 치매 예방 및 건강하고 행복한 노년 삶의 기반을 조성하고자 기획됐다.

디지털 배움터 충북사업단과 협업해 키오스크 교육, 스마트폰 교육, 웹(Web)코트 교육 등 스마트 기기를 활용한 다양한 체험 방식의 교육이 진행된다.

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하는 청원구 지역 어르신은 청원보건소 치매안심센터로 문의한 뒤 신청하면 된다.

청원보건소 관계자는 “어르신들이 디지털 두려움을 극복하고 비대면 서비스가 일상화된 환경에 적응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치매 예방 및 인지능력 향상의 기회를 제공해 어르신 삶의 질 향상과 치매 안전망 구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함평군, 민관 협력으로 복지 사각지대 해소 앞장선다

[뉴스스텝] 전남 함평군이 민간과 협력해 지역 내 취약계층을 돌보며 따뜻한 이웃 사랑을 보여주고 있다.함평군은 지난 19일 함평군새마을회와 함께 독거노인, 장애인 가정, 조손가정 등 돌봄이 필요한 150가구를 대상으로 밑반찬을 전달하는 나눔 활동을 펼쳤다고 22일 밝혔다.이번 활동에는 새마을부녀회원 30여 명이 참여해 정성껏 밑반찬을 만들었다. 특히, ‘책임 배송제’를 운영해 읍면별 새마을부녀회원들이 대상

부천시, 오정청년공간 연계 '대학명사 초청 강연회' 개최

[뉴스스텝] 부천시는 지난 19일 오정청년공간에서 청년 시민과 공무원이 함께하는 ‘대학명사 초청 강연회’를 열었다.이번 강연에는 부천대학교 반려동물과 김현주 교수가 강사로 나서, 반려동물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돌봄 지식을 전달하고 건강한 반려 문화 확산을 위한 메시지를 전달했다.강의는 반려견 MBTI 맞히기, 동물심리학 기반 행동 언어 이해, 보호자가 반드시 알아야 할 동물보호법 기초 등 실생활과 밀접한

제주시·영동군 주민자치협의회, 상생 교류의 장 열어

[뉴스스텝] 제주시 주민자치위원회협의회는 주민자치 역량 강화와 상생발전을 위해 19일 충북 영동군을 방문해 영동군 주민자치협의회와 뜻깊은 교류의 시간을 가졌다.이번 방문은 지난 7월 제주시와 영동군 양 협의회가 우호 협력 증진과 공동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처음으로 이루어진 교류 자리로, 상호 간 주민자치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지속 가능한 협력 관계를 다지는 중요한 계기가 됐다.양 협의회는 고향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