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남구, 의료급여수급권자 건강검진받고 선물 받아가세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10 17:15:30
  • -
  • +
  • 인쇄
건강검진을 통한 의료급여수급권자 건강위험요인 조기발견 및 예방
▲ 남구보건소, 의료급여 건강검진 안내문

[뉴스스텝] 울산 남구보건소는 의료급여수급권자의 무료 일반건강검진 수검을 독려하기 위해 2024년 검진대상자를 대상으로 ‘의료급여수급권자 일반건강검진 선물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남구보건소는 국가에서 무료로 지원하고 있는 일반건강검진은 주요 만성질환 및 건강위험요인을 조기에 발견해 건강생활습관 개선 및 사후관리로 건강증진을 도모할 수 있다고 밝혔다.

특히, 건강문제 및 관리에 소홀한 의료취약계층은 건강보험가입자의 검진률 보다 현저히 낮아 이번 건강검진이벤트를 통해 의료급여수급권자에 대한 건강검진 수검 독려 및 수검률 편차를 줄이고자 한다.

무료 일반건강검진 대상자는 20~64세 중 짝수년도 출생자로 검진 항목으로는 공통항목 △ 신체계측 △ 흉부 방사선검사 △ 혈액검사 △ 요검사 △ 구강검진 등 11개 항목을 진행하며, 성별과 나이에 따라 △ 콜레스테롤 검사 △B형간염 검사 등이 추가된다.

일반건강검진을 받을 수 있는 검진기관은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건강iN'검진기관/병원 찾기’를 통해 조회할 수 있으며 해당 병원에 사전 예약 후 신분증을 지참하여 방문하면 된다.

건강검진을 받은 의료급여수급권자는 신분증 및 증빙서류(건강검진확인서 또는 검진결과지)를 지참해 보건소 1층 암홍보실을 방문하여 선물을 수령할 수 있다.

의료급여수급권자 일반건강검진 이벤트는 오는 16일부터 진행되며, 남구주민 400명에게 제공된다.

선착순 100명에게는 나무도마를 증정하고,‘꽝 없는 추억의 뽑기’를 통해 선착순 300명에게도‘락앤락 밀폐용기 3종’등 다양한 선물을 증정할 계획이다.

이재혁 남구보건소장은 “의료급여수급권자의 건강위험요인 및 질병을 조기에 발견하고 예방하기 위해 건강검진을 반드시 받을 것을 당부 드리며, 보건소에서도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수검률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윤재영 의원, 문화·체육·관광 분야 책임 의정활동 성과로 ‘우수의정대상’ 수상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윤재영 의원은 12월 26일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제17회 ‘우수의정대상’ 시상식에서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했다.우수의정대상은 지방의회의 입법·정책 활동, 행정사무감사 성과, 예산심사 전문성, 도민과의 소통 노력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수여되는 상이다.윤재영 의원은 문화·체육·관광 분야 전반에서 예산 구조 개선과 행정 책임 강화를 일관되게

경기도의회 김진경 의장, 2025년 마지막 정례회 폐회...민생을 뒷받침하는 책임 끝까지 다할 것

[뉴스스텝] 김진경(더민주·시흥3) 경기도의회 의장은 26일 2025년 마지막 정례회를 마무리하며, 다가오는 새해에는 민생을 뒷받침하는 책임을 다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경기도의회는 이날 제387회 정례회 5차 본회의를 열고 2026년도 새해 예산안을 의결하며 회기 일정을 끝마쳤다.김진경 의장은 폐회사를 통해 “한정된 여건에도 도민 삶을 기준으로 끝까지 고민하며 책임 있는 심사에 임해주신 예산결산특별위원회

논산시, 12월 전통시장 장보기행사 성료.. 다시 활력을 찾다

[뉴스스텝] 2025년 마지막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장보기행사가 26일 화지중앙시장 일원에서 개최됐다.NH농협 논산시지부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우리 쌀 소비촉진 캠페인’과 함께 진행되어 더욱 활력과 활기를 불어넣었다.전통시장을 찾은 백성현 논산시장은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장보기행사의 의미를 서로 되새기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신뢰를 주는 행정,희망을 주는 정책으로 자랑스러운 논산시를 만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