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신규농업인 영농정착기술교육 대상자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1-16 17:10:23
  • -
  • +
  • 인쇄
1월 22일부터 2월 8일까지 총 80명 모집!
▲ 청주시, 신규농업인 영농정착기술교육 대상자 모집

[뉴스스텝] 청주시농업기술센터는 귀농·귀촌인과 예정자를 대상으로 ‘2024년 신규농업인 영농정착기술교육’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교육은 농업에 대한 이해와 농촌정착을 위한 내용으로 구성돼 △농업 트렌드 △작목선정 △작목별 생리 및 재배기술 △실습 및 견학 △귀농지원정책 등으로 운영한다.

1기 과정은 3월부터 4월까지, 2기 과정은 5월부터 6월까지 이뤄지며, 기수별 15회, 60시간으로 구성된다. 1·2기 교육내용은 동일하다.

농업기술센터는 1·2기 40명씩 총 8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모집기간은 오는 1월 22일부터 2월 8일까지이다.

신청서류를 구비해 도시농업관(청주시 흥덕구 강서로 3)으로 방문, 또는 이메일, 팩스로 제출하면 된다.

40세 미만이거나 5년 이내 청주시 농촌지역으로 전입한 경우 우선순위를 부여받는다.

자세한 사항은 청주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농업기술센터 도시농업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부부 교회 예배 참석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과 김혜경 여사는 성탄절을 맞아 오늘 오전 인천 해인교회에서 성탄 예배에 참석했다.해인교회는 1986년 노동자들이 돈을 모아 설립한 민중교회로 출발했으며, 이 대통령이 국회의원이었을 때 지역구였던 계양구에 소재한 작은 교회이다.지금도 교인 중에는 노숙인, 가정폭력 피해자 등 소외계층이 많으며, 노숙인 쉼터 등 여러 지역사회 사업을 하며 우리 사회에서 소외된 분들에게 온기를 전달하고

서울시 성탄절 밤 한파주의보 발효에 따른 긴급 대응체계 가동...취약계층 보호 총력

[뉴스스텝] 서울시는 12월 25일 오후 5시, 김성보 행정2부시장 주재로 한파 대응 상황 점검 회의를 열고, 취약계층 보호를 중심으로 한 빈틈없는 상황관리체계를 가동한다고 밝혔다. 기상청에 따르면 25일 오후 9시 기준 서울 전역에 한파주의보가 발효될 예정으로, 당분간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이에 시는 한파로 인한 시민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24시간 한파 종합지원상황실 가동 수도관

칠곡군, 호이 멘토링 겨울방학 캠프 개최

[뉴스스텝] 칠곡군과 칠곡교육지원청은 지난 20일부터 21일까지 1박 2일간 서울지역에서 칠곡미래교육지구사업의 일환으로 ‘2025 호이 멘토링 겨울방학 캠프’를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지난 8월 호이 멘토링 여름 캠프에 이어 칠곡 출신 멘토-멘티의 소통을 통해 학업과 생활 전반에 대한 고민을 나누고, 지역 선후배 간 네트워크를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를 위해 공개모집으로 선발된 칠곡군 출신 대학생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