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교훈 강서구청장, 겸재문화예술제 개회식서 주민들과 특별전 관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10 17:15:30
  • -
  • +
  • 인쇄
강서구, 10~11일 양일간 겸재문화예술제 개최
▲ 진교훈 서울 강서구청장이 10일(금) 오후 겸재정선미술관에서 열린 ‘제8회 겸재문화예술제 개회식 및 특별전 개막식’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뉴스스텝] 진교훈 서울 강서구청장은 10일 오후 1시 겸재정선미술관에서 열린 ‘제8회 겸재문화예술제 개회식 및 특별전 개막식’에 참석했다.

이날 진 구청장은 지역 문화예술인, 주민 등과 함께 작가들의 작품 설명을 들으며 특별전을 관람했다.

겸재문화예술제는 10, 11일 양일간 겸재정선미술관과 궁산 근린공원·마곡 어울림공원 일대에서 펼쳐진다.

해를 거듭할수록 많은 인원이 다녀가며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누구나 즐기는 참여형 예술제로 자리잡았다.

올해는 ‘겸재, 강서에 봄을 펼치다’라는 주제로 문화예술 공연, 체험마당 등 다양한 행사가 축제 기간 이어진다.

첫날은 겸재문화예술제 개회식에 이어 겸재정선미술관 개관 15주년 기념 특별전 개막식이 진행됐다.

오는 7월 3일까지 열리는 특별전에선 파리에서 활동 중인 작가들의 작품을 만날 수 있다.

둘째 날에는 궁산 근린공원과 마곡 어울림공원 일대에서 제19회 겸재 전국 사생대회, 청소년 문화 축제, 체험마당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진교훈 구청장은 "겸재 정선 선생의 업적을 기리고 정신을 계승하고자 겸재문화예술제를 2017년도부터 해마다 개최하고 있다“며 ”전국 사생대회 뿐만 아니라 다양한 문화축제가 펼쳐지는 겸재문화예술제에서 좋은 추억을 남겨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나주시, 인허가 사전진단 서비스로 행정 디지털 전환 가속

[뉴스스텝] 전라남도 나주시가 디지털 트윈 국토 기반의 인허가 사전진단 서비스를 적극 도입해 민원 상담 시간을 줄이고 업무 효율을 높이는 등 행정 디지털 전환의 가시적 성과를 내고 있다.‘디지털 트윈’이란 도시와 시설의 모습을 디지털 공간에 그대로 구현해 정책 시행 전에 다양한 시뮬레이션을 통해 효과를 검증하고 위험 요소를 사전에 파악할 수 있는 기술을 뜻한다.14일 나주시에 따르면 이날 국토교통부 관계자

고양시 화정1동 새마을부녀회, '사랑담은 김장김치' 나눔

[뉴스스텝] 고양특례시 덕양구 화정1동 새마을부녀회는 지난 12일과 13일 이틀에 걸쳐 화정1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사랑담은 김장 김치’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이날 행사는 지역 내 소외된 이웃에게 따뜻한 나눔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화정1동 새마을부녀회와 통장협의회를 비롯한 직능단체 회원 등 30여 명이 참석해 정성껏 김장 김치 300포기를 담갔다. 완성된 김치는 화정1동 저소득 및 경로당에 직접 전달됐다

광명시, '제13회 작은도서관 학교' 개최…소통과 배움의 장 열어

[뉴스스텝] 광명시는 14일 작은도서관 운영자와 자원봉사자 등 관계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제13회 작은도서관 학교’를 성공적으로 마쳤다.‘작은도서관 학교’는 운영진의 실무 역량을 강화하고 동기를 부여해 작은도서관 운영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한 직무·소양 교육으로, 지난 12일부터 14일까지 총 3회에 걸쳐 진행했다.교육 과정은 작게 시작해서 크게 이끄는 작은도서관 리더십 작은도서관과 인문학: 소통인문학 쉽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