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8회 경상남도청소년한마음축제, 5월 16일부터 거제에서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5-12 17:05:08
  • -
  • +
  • 인쇄
▲ 제28회 경상남도청소년한마음축제, 5월 16일부터 거제에서 개최

[뉴스스텝] 경상남도와 거제시가 주최하고 경상남도청소년지원재단과 거제시청소년수련관이 주관하는 ‘제28회 경상남도청소년한마음축제’가 오는 5월 16일 금요일부터 18일 일요일까지 3일간, 거제시 한화오션해피니스홀 체육관 및 거제종합운동장에서 성대하게 개최된다.

이번 축제는 청소년의 달을 기념해 도내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문화·예술 활동 참여의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사회와의 소통과 교류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도내 청소년과 가족, 지역주민이 함께 어우러질 수 있는 체험, 공연, 경연대회 등 다채롭고 풍성한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 5월 16일 금요일 - 청소년 토크콘서트
축제 첫날은 청소년의 달 기념 청소년토크콘서트로 시작된다. 거제고등학교와 옥포고등학교 1학년 620명을 대상으로, 거제시 한화오션해피니스홀 체육관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는, 거제 출신 청년들이 다양한 분야에서 이룬 성공과 도전의 이야기를 직접 들려주며 청소년들에게 도전 정신과 진로 비전을 심어주는 뜻깊은 시간이 될 예정이다.

▶ 5월 17일 토요일 - 동아리 경연대회(뮤직), 스포츠 활동, 한화오션 견학·체험
둘째 날에는 청소년들의 끼와 열정을 발산할 수 있는 청소년 동아리 경연대회(뮤직 부문)를 비롯해, 한화오션과 함께 하는 산업 견학·체험 프로그램, 무더위를 날려줄 물축구 스포츠 활동 등이 진행된다. 또한, 총 40개 체험부스가 운영되며, 청소년 동아리존, 로봇드론존, 꿈드림존, 플레이어존 등 진로 탐색과 재미를 더한 테마존도 마련된다.

▶ 5월 18일 일요일 - 문화제와 댄스 경연, 배 만들기 체험
마지막 날에는 청소년 동아리 경연대회(댄스 부문)와 더불어, 창의력을 키울 수 있는 배 만들기 체험이 열린다. 오후에는 축제의 피날레를 장식할 청소년문화제가 열리며, DJ POY&LOKI, 큐빅스, 싸비 등 인기 공연팀이 출연해 열정적인 무대와 함께 축제 분위기를 뜨겁게 달굴 예정이다.

이번 축제를 통해 청소년들은 새로운 경험과 진로 탐색의 기회를 얻고, 지역사회는 청소년들과 더욱 가까이 소통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게 된다. 경상남도와 거제시는 청소년이 주인이 되는 건강한 지역문화 정착을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지원과 프로그램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

행사 관련 문의는 거제시 아동청소년과 청소년정책팀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316회 함안군의회 제2차 정례회 개회

[뉴스스텝] 함안군의회는 지난 25일 제316회 제2차 정례회를 개회하고 21일간의 회기운영에 들어갔다.이번 제2차 정례회 주요 일정은 11월 26일 주요 사업장 현장방문, 11월 27일부터 12월 2일까지 각 위원회에서 조례안 13건(의원발의 2, 함안군수 제출 11)과 일반안건 13건, 2026년도 정기분 공유재산 관리계획안, 2025년도 제2회 추가경정 예산안 등을 심의한 후 12월 3일 제2차 본회

제263회 아산시의회 제2차 정례회 제1차 의회운영위원회 개회

[뉴스스텝] 아산시의회 의회운영위원회는 11월 25일 제263회 제2차 정례회 제1차 회의를 열고, 아산시 결산검사위원 선임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포함한 위원회 소관 안건 3건을 심사했다.이날 회의에서는 아산시 결산검사위원 선임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명노봉 의원 대표발의) 아산시의회의원 공무국외출장 결과보고의 건 2025년도 제3회 일반 및 특별회계 세입·세출 추가경정예산안

제316회 함안군의회 제2차 정례회 문석주 의원 5분 자유발언

[뉴스스텝] 25일 함안군의회 제316회 제2차 정례회 제1차 본회의에서 문석주 의원은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우리 군 평생교육의 현실을 진단하고, 군민의 학습권 보장과 지역 경쟁력 강화를 위한 평생교육 체계 개선을 촉구했다.문석주 의원은 “평생교육은 선택이 아닌 국민의 기본 권리이자, 급변하는 시대에 지속적인 성장을 가능하게 하는 핵심 정책”이라고 강조하며, 현재 함안군은 평생교육원·종합사회복지관·여성센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