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바닥 밥장사' 류수영, 카디스 밥장사 선배다운 내공 발휘! 한국 요리사가 만든 진짜 한식으로 현지 점령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30 17:05:12
  • -
  • +
  • 인쇄
▲ 사진 제공: JTBC 영상 캡처

[뉴스스텝] ‘길바닥 밥장사’가 새로운 셰프 파브리의 합류로 라이벌 구도를 형성하며 두 배의 재미와 긴장감을 선사했다.

어제(29일) 방송된 JTBC ‘길바닥 밥장사’(연출 김소영, 작가 이언주)에서는 더욱 단단해진 팀워크로 세 번째 장사를 완벽하게 마무리한 류수영, 황광희, 신현지, 배인혁, 전소미의 모습이 그려져 뿌듯함을 자아냈다.

더불어 장사 4일 차를 맞아 미쉐린 스타 셰프 파브리가 합류하며 류수영과 경쟁을 시작해 시선을 집중시켰다.

자전거 식당 ‘요리조리’ 멤버들은 세 번째 장사에서 셰리 와인, 치즈 누룽지를 킥으로 한 소갈비찜, 이베리코 돼지고기를 사용한 이베리코 삼겹잡채를 선보였다.

소갈비찜과 함께 나가는 바게트 형태와 관련해 호불호가 엇갈리며 잠깐의 위기를 맞았지만 류수영의 빠른 대처로 극복, 카디스의 소문난 맛집으로 등극했다.

심상치 않은 장사 4일 차 아침이 밝았고, 자전거 식당 ‘요리조리’에 새로운 셰프가 합류했다.

그는 2005년부터 2020년까지 15년 연속 미쉐린 원스타 셰프인 파브리치오 페라리로, 소수의 사람을 위한 요리가 아닌 최대한 많은 사람에게 한식을 알리고 싶다는 당찬 포부를 밝혔다.

자전거 식당의 원조 류수영 셰프와 15년 연속 미쉐린 셰프의 신장개업 구도가 흥미를 자극했다.

파브리는 직원 스카우트부터 신중한 모습을 보였고 ‘파이팅’ 넘치는 관상(?)을 지닌 황광희와 신현지를 택했다.

파브리는 팀 합류 전부터 황광희와 신현지에게 프렙 숙제까지 내주는 열정을 과시했고 팀원들 역시 셰프에게 인정받기 위해 열심히 재료를 준비하며 앞으로의 활약을 기대하게 만들었다.

파브리는 이탈리아 전통 제면 도구 키타라(Chitarra)까지 가져와 스페인 현지인들에게 100% 수제 짬뽕면을 선보였다. 스페인에 오자마자 시작된 장사에 당황하던 것도 잠시, 파브리는 텐션을 끌어올리며 적응해나갔다.

그는 “진짜 장사 시작했을 때처럼 긴장이 됐었다”고 말했지만 걱정과 다르게 매콤하지만 강한 중독성으로 손님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같은 시각, 파브리의 식당 바로 옆에서 장사 중이던 ‘Team 어남선’ 수장 류수영은 카디스 밥장사 선배의 내공을 발휘해 한국 요리사가 만든 진짜 한식으로 현지 점령에 나섰다.

살치촌과 초리조를 가미한 김치볶음밥과 콜라비로 만든 고깃국 세트로 폭발적인 호응을 얻은 것. 작은 움직임으로도 좌중을 홀리는 미친 스타성의 막내 전소미와 현지인들의 상사병을 유발한 배인혁의 시너지가 더해져 대성황을 이뤘다.

특히 장사 4일 차부터 고객 평가 시스템이 등장, ‘평가지’를 통해 모든 메뉴와 서비스가 적나라하게 평가됐다.

많은 시간 호흡을 맞추며 생긴 단결력과 집밥 스타일 특유의 친근함을 앞세운 ‘Team 어남선’과 15년 연속 미쉐린 셰프의 완벽함을 무기로 마성의 중독성을 자랑하는 ‘Team 페라리’ 중에서 먼저 웃게 되는 쪽은 어디일지 호기심을 자극했다.

같은 길바닥을 두고 벌어지는 라이벌들의 뜨거운 경쟁이 두 배의 재미와 긴장을 동시에 안겨줬다.

한편, 방송 말미에는 순조롭게 장사 중이던 파브리 팀의 위기가 예고돼 관심을 모았다. 초반의 기세와 달리 손님 실종 사태가 벌어지고, 음식이 너무 맵다는 컴플레인이 속출했다.

급기야 파브리는 “울어요. 너무 슬퍼서 울어요”라고 말하며 멘탈 붕괴 상태에 빠졌다. 이들이 팀 결성 첫날부터 찾아온 대위기를 극복할 수 있을지 다음 이야기가 더욱 궁금해진다.

JTBC ‘길바닥 밥장사’는 매주 화요일 밤 10시 40분에 방송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시, 2026년 정기분 등록면허세 17억 2,500만 원 부과

[뉴스스텝] 제주시는 2026년 정기분 등록면허세(면허분) 10만 332건, 총 17억 2,500만 원을 부과·고지했다.등록면허세는 과세기준일 1월 1일 현재 각종 인·허가를 받아 면허를 보유한 자에게 부과되는 지방세로 종류별 제1종부터 제5종까지 구분해 세액을 적용·부과한다.납부 기한은 1월 16일부터 2월 2일까지다. 납세자는 ARS, 위택스, 지로에서 조회·납부할 수 있으며, 은행·우체국의 현금자동지

“새해 첫 단정함을 선물합니다”

[뉴스스텝] 강진군 작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오정숙, 민간위원장 정항채)가 새해를 맞아 지난 9일 공공미용실 ‘작천살롱’ 4회차 운영을 완료하며, 지역 어르신들의 생활 편의를 한층 강화했다.이번 4회차는 이동이 불편해 그동안 이용이 어려웠던 어르신들의 접근성을 높이는 데 중점을 두고 추진됐다. 실제로 면사무소까지 이동이 쉽지 않아 그동안 이용에 어려움을 겪던 어르신들을 위해 택시를 통한 이동서비

양평군, '건강 씽씽 경로당' 운영으로 어르신 농한기 활력 제공

[뉴스스텝] 양평군은 지난 5일부터 관내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년 생활을 지원하고, 농한기 신체 활동량 감소로 인한 건강 문제를 예방하기 위해 ‘건강 씽씽 경로당’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통합적인 건강증진 활동에 나서고 있다고 밝혔다.‘건강 씽씽 경로당’은 보건소가 경로당을 직접 방문하는 찾아가는 건강 서비스로, 어르신들의 건강관리 접근성을 높이고 실질적인 건강관리 역량 강화를 목표로 한다. 주요 프로그램은 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