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우수 공연예술 한 자리에 모인다. 경기문화재단, 제11회 경기공연예술페스타-김포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2-25 17:05:21
  • -
  • +
  • 인쇄
경기문화재단-김포문화재단 협력, 제11회 경기공연예술페스타-김포 개최
▲ 경기도 우수 공연예술 한 자리에 모인다. 경기문화재단, 제11회 경기공연예술페스타-김포 개최

[뉴스스텝] 경기문화재단과 김포문화재단이 제11회 경기공연예술페스타를 협력하여 주최한다. 해당 페스타는 2025년 1월 8일부터 12일까지 김포아트홀, 통진두레문화센터에서 동시 진행되며,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관객들에게 특별하고 인상 깊은 새해 추억을 선물할 예정이다.

김포아트홀 갤러리에서 열리는 [개막식]은 국가무형문화재 제57호 경기 민요 이수자인 소리꾼 이희문의 본질 탐구 공연 '프로젝트 날[陧]'로 시작된다. 선율악기를 배제한 이번 무대는 전통연희의 박범태, 재즈 드러머 한웅원, 사운드 아티스트 임용주와 함께 리듬과 사운드퍼포밍만으로 새로운 음악적 실험을 선보이며 관객에게 신선한 재미를 전할 예정이다.

이어 12일(일)까지 같은 김포아트홀 공연장에서 경기도의 우수한 공연작품을 엄선한 [베스트콜렉션]이 진행된다. 판소리 '긴긴밤' (입과손스튜디오), 오페라 '악취' (오페라를 보는 새로운 시선), 그리고 '모어랜드 : 마법의 회전목마' (만화경)이 관객들을 만날 예정이다. 세 작품은 각양각색의 재미로 다양한 연령층의 관객들에게 색다른 문화적 영감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통진두레문화센터 두레홀에서는 1월 9일부터 11일까지 3일간 [창작 쇼케이스]가 진행된다. [창작 쇼케이스]에서는 경기예술지원 사업과 경기예술인아카데미를 통해 발굴된 공연예술인(단체)의 창작 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참여예술인으로는 아트컴퍼니물결, 진유영, 이화영, 김유미, 김지호, 송영선, 박수인, 김보람, 박예소, 김민지, 크리에이티브틈, 진해정 총 12팀이 참여한다. 해당 쇼케이스는 지역 예술가들에게 새로운 기회를 제공하고 관객들에게 신선한 공연을 선사할 예정이다.

1월 9일과 10일 양일 오후에는 김포아트홀 갤러리에서 라운드테이블 '함께 만드는 경기예술정책 : 뾰족한 수 없을까?'와 2024 공연장상주단체 성과공유회 '공명하는 여정, 공연장×상주단체'가 열린다. 또, 9일 오후 김포아트홀 세미나실에서는 지역문예회관의 공동 창·제작 지원 토론회 '함께 만드는 공연, 깊어가는 우리 사이Ⅱ'가 진행된다. 특히 9일 갤러리에서 진행되는 라운드테이블은 경기도 예술인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1월 2일까지 참여자를 모집한다.

경기공연예술페스타가 올해로 11회를 맞이한다. 해당 행사는 의정부를 시작으로 안양, 구리, 수원, 안산, 하남, 광주, 고양, 용인 등에서 개최되며 예술과 지역사회를 연결하는 다리 역할을 해왔다. 특히 올해는 창립 10주년을 맞이한 김포문화재단과의 협력으로 더욱 특별한 의미를 더한다. 경기문화재단과 김포문화재단의 이번 협업은 김포 시민뿐만 아니라 경기도 전역의 공연예술인과 관객들에게 감동과 영감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경기문화재단 관계자는 “행사 기간 중에는 김포아트홀-통진두레문화센터 왕복 셔틀버스가 운영되어 관람객들의 이동이 편리하도록 지원되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 이번 행사가 김포를 중심으로 많은 경기 예술인들을 알리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본 행사와 관련된 더 자세한 사항은 경기문화재단 누리집과 경기예술인지원센터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양산시, 2025년 9월 정기분 재산세 627억원 부과

[뉴스스텝] 양산시는 2025년도 9월 정기분 재산세(토지·주택 2기분) 약 9만2천건, 627억원(재산세 및 병기 세목 포함)을 부과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 재산세 부과액(615억원)대비 12억원(1.96%↑)가량 늘어난 수치로 토지분은 개별공시지가의 소폭 상승이, 주택분은 공동주택 신축에 따른 과세 대상 증가가 그 주된 증가 요인으로 분석됐다.재산세는 과세기준일(매년 6월 1일) 현재 건축물과 주택

양산시 원동지구 지방상수도 매설공사(1공구) 준공

[뉴스스텝] 양산시는 지난 8월말“원동지구 지방상수도 매설공사(1공구)”를 준공하여 안정적인 상수도 공급을 위한 기반을 마련했다고 밝혔다.“원동지구 지방상수도 매설공사(1공구)”는 2019년 12월부터 총사업비 225억을 투입하여 화제리, 서룡리, 원리, 용당리 일원에 상수관로 64km, 배수지 2개소, 가압장 11개소를 설치했으며 10월 중 주민설명회를 개최하여 현황설명과 더불어 급수공사 방법 등을 협의

신안군, '생물테러 대응 소규모 훈련' 실시

[뉴스스텝] 신안군은 지난 5일 군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신안경찰서, 신안소방서, 감염병관리지원단 등 관계기관과 신안군 직원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유관기관 합동 ‘생물테러 대응 소규모 훈련’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비상 상황 대비 태세 점검과 함께 진행된 이번 훈련은 생물테러 발생 시 보건 분야의 핵심적인 역할과 신속한 초동대응 역량을 강화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훈련의 주요 내용은 보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