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문화재단, 김포아트빌리지 어린이날 축제 '너는 나의 봄이다'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29 17:10:18
  • -
  • +
  • 인쇄
신나는 어린이날, 꼬까옷 입고 한옥을 누비자
▲ 포스터

[뉴스스텝] (재)김포문화재단은 5월 5일 어린이날을 맞아 김포아트빌리지 한옥마을에서 2024 어린이날 축제 '너는 나의 봄이다'를 개최한다.

이번 축제에서는 어린이날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와 공연, 전시, 체험 프로그램 등이 펼쳐질 예정이다.

먼저 오전 11시부터 행사의 메인 프로그램인 ‘꼬까 뽐내기 대회’가 진행된다.

어린이날 꼬까옷을 차려입은 모습을 즉석사진으로 촬영하고 현장 스티커 투표를 통해 우수팀을 선발하는 이벤트로, 당일 김포아트빌리지를 방문한 어린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선착순 100팀을 접수받는다.

참가한 어린이 모두에게 참가 기념품이 제공되며 우수팀에는 특별한 상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한편 전통놀이마당에서는 ▲‘사또 퀴즈대회’, ▲‘키즈 벼룩시장’, 한옥5동 마당에서는 ▲‘애기봉 도깨비굿’, 창작 3, 4, 5동에서는 기획전시 ▲'들여다보기'展, 야외공간에서는 ▲'빛의 정원'展, 한옥마을 공방과 함께하는 체험 프로그램 등 김포아트빌리지 공간을 활용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특히 14시 30분부터 천현정 메인 무대에서는 ‘지니어스 치어리딩’의 어린이 치어리딩을 시작으로 김포국악원의 어린이 국악공연, 솜사탕 마임 퍼포먼스, 탭댄스, 벌룬 퍼포먼스 등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김포문화재단 이계현 대표이사는 “어린이날을 맞아 우리 모두의 희망이자 ‘봄’인 어린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라며, “특히 우리 어린이들의 미래를 위해 ECO-김포아트빌리지를 만들어가고자 노력하고 있는 만큼 행사에 오시는 시민들께서도 에코백, 텀블러 사용, 대중교통 이용 등을 통해 동참해주시기를 바란다.”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6 김해시 올해의 책' 시민작가도서 추천을 기다립니다

[뉴스스텝] 김해시는 2026 김해시 올해의 책 선정을 위해 26일부터 다음 달 10일까지 15일간 시민작가도서 부문 후보도서 추천을 받는다. 김해시 올해의 책은 지역의 독서문화를 확산하고 시민들의 책읽기 문화를 활성화하기 위해 2007년부터 추진해 온 김해시의 대표 독서 정책사업으로, 대표(성인), 청소년, 어린이, 시민작가 총 4개 부문의 도서를 선정해 지역 사회적 책읽기를 장려하고 이와 연계한 다양한

경북도, APEC 후속 인구정책 협력 및 평화 기반 구축

[뉴스스텝] 경북도는 APEC 성공 개최의 효과를 극대화하고 성공의 혜택이 경북 전역에 이어질 수 있도록 APEC 후속으로 “평화 APEC 3대 사업”을 추진한다.경북도가 추진하는 평화 APEC 3대 사업은 인구정책 협력, 정원 관광, 통일 메신저를 3대 축으로 ▵APEC 인구정책 협력위원회 창설 및 국립 인구정책 연구원 설립(유치) ▵신라통일 평화 정원 조성 ▵한반도 평화통일 미래센터 유치 등이다.특히,

군산 신시도 어촌체험휴양마을 ‘일등 어촌’ 선정

[뉴스스텝] 지난 25일부터 26일까지 경주에서 열린 해양수산부 주관 ‘제18회 어촌마을 전진대회’에서 군산시 신시도 어촌체험·휴양마을이 ‘일등 어촌’ 숙박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2015년부터 해양수산부는 어촌체험·휴양마을의 서비스 품질을 점검, 우수사례 발굴을 위한 등급 결정 제도를 시행중이며, 체험·숙박·음식 각 분야에서 좋은 평가를 받은 3개 마을을 ‘분야별 일등어촌’으로, 체험·서비스 품질 개선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