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 아이러북(LoveBook)’가족그림책 독서축제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29 17:10:28
  • -
  • +
  • 인쇄
5월 11일부터 18일까지, 그림책 공연, 책꾸러미 배부 등 참여 가능
▲ ‘청주 아이러북(LoveBook)’가족그림책 독서축제 개최

[뉴스스텝] 청주오송도서관은 오는 5월 11일부터 5월 18일까지 8일간 오송도서관과 가로수도서관에서 2024년 청주 아이러북(LoveBook) ‘가족그림책 독서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시민들에게 청주 아이러북 사업을 알리고 영유아와 가족들에게 책으로 소통하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축제의 시작으로 5월 11일 청주가로수도서관에서 2024년 올해의 그림책 새맞이행사가 열린다.

사전 책놀이, 그림책 이머시브공연 ‘정글친구들의 도서관여행’, 재미한컷! 폴라로이드 사진관, 멋쟁이 왕관만들기, 알록달로 풍선나눔, 또롱이의 선물! 뽑기 등 다양한 부대 행사와 함께 한다.

특히, ‘정글친구들의 도서관여행’은 공연자와 관객이 함께하는 참여형 공연으로, 클래식을 연주하는 동물들이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신나고 재미있는 공연을 선보인다.

본 공연이 끝난 후에는 사전접수를 한 2018~2023년 영유아 대상으로 2024년 2, 3, 4단계 책꾸러미를 배부한다. 단계별 90개 꾸러미씩 총 270꾸러미를 배부할 예정이다.

꾸러미에는 그림책 2권과 양육자 가이드북이 들어 있으며, 책꾸러미를 받는 영유아 대상 ‘또롱이의 선물’ 뽑기도 함께 진행된다.

이 외에도 5월 16일 오전 10시 오송도서관 1층 아뜨리움에서 자녀를 둔 부모 20명을 대상으로 한국그림책연구소 장동미연구원의 부모 교육특강 ‘어른을 불편하게 하는 그림책’을 개최한다.

또한, 5월 18일 오전 10시 오송도서관 1층 아뜨리움에서 4-5세 유아가족 20팀, 6-7세 유아가족 20팀을 대상으로 가족체험행사 ‘또롱이랑 조물조물’을 진행한다.

독서축제 사전 참여 신청은 30일 오전 10시부터 청주시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할 수 있다. 한편, ‘정글친구들의 도서관여행’은 책꾸러미 사전 신청으로 접수를 대체한다.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청주오송도서관 관계자는 “그림책은 부모와 자녀 간의 정서적인 교감을 나누는 좋은 매개체”라며, “그림책을 통해 가족 간 소통의 즐거움을 느끼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청주 아이러북’은 영아기 때부터 그림책을 접하고 놀이를 통해 책에 대한 즐거움을 경험하도록 해 아이가 스스로 독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청주시 대표 영유아독서운동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상원 김민철 원장, 안성·의왕 등 ‘통큰 세일’ 현장 방문…“민생 회복의 도약 계기”

[뉴스스텝]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 뜨거운 호응을 얻으며 도민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는 ‘2025년 하반기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 현장을 찾아 홍보 열기를 이어가고 있다. 경상원은 지난 25일 김민철 원장이 안성맞춤시장, 의왕도깨비시장 등을 방문해 통큰 세일에 동참하고 있는 상인들을 격려하고 시장을 방문한 도민들에게 페이백 행사를 알렸다고 전했다. 안성맞춤시장은 전통시장과 청년 상인들로 구성된 ‘청년생

군포시의회, ‘시민이 느끼는 의회’ 조사

[뉴스스텝] 군포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시민과 함께하는 해피투게더 2’(대표의원 이훈미, 소속의원 이길호․박상현, 이하 해피투게더 2)가 시의원과 시의회에 대한 시민 인식을 조사하는 활동을 펼쳤다.군포시의회에 의하면 해피투게더 2는 27일 산본로데오거리 원형광장에서 올해 5번째 시민과의 만남을 진행했다.이날 해피투게더 2는 ‘군포시의원들을 만나는 방법’, ‘군포시의회를 검색하는 매체’, ‘군포시의회를 생각하

편리해진 통큰 세일 페이백 ‘인기’…시흥시 페이백 3일 만에 조기 종료

[뉴스스텝] 지난 22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30일까지 9일간 진행되는 ‘2025년 하반기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 행사가 도민들의 많은 관심으로 일부 지자체에서는 예산이 조기 소진됐다.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은 시흥시 ‘통큰 세일’ 페이백 예산이 행사 3일째인 지난 24일 모두 소진됐다고 전했다. ‘통큰 세일’은 경기도 전통시장, 골목상권 등 420여 곳에서 동시에 개최되는 소비 촉진 행사로, 사용 금액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