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아트밸리 아산 제2회 아산온천 벚꽃축제’ 여흥 이어져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08 17:10:04
  • -
  • +
  • 인쇄
벚꽃 보러 가족·연인과 함께 방문, 전국 벚꽃 명소로 거듭나
▲ 아산스파비스 일원 벚꽃 둘레길

[뉴스스텝] 아산시가 지난 3월 30일과 31일 2일간 아산스파비스에서 개최한 ‘아트밸리 아산 제2회 아산온천 벚꽃축제’의 여흥이 이어지고 있다.

4월 첫 주 주말을 맞아, ‘아트밸리 아산 제2회 아산온천 벚꽃축제’ 개최 장소인, 아산스파비스 주변에는 만개한 벚꽃을 보기 위한 가족·연인 등의 방문객으로 장사진을 이뤘다.

아산시는 지난달 ‘아트밸리 아산 제2회 아산온천 벚꽃축제’를 개최해 1만여 명이 방문하며 성황리에 마쳤으나, 날씨 변덕으로 벚꽃이 생각만큼 피지 않아 아쉬움이 남았었다.

그런데, 1주일이 지난 주말 벚꽃이 만개하면서, 축제 기간에 즐기지 못한 벚꽃을 만끽하고자 다시 아산을 찾은 방문객들로 벚꽃길 주변은 주차 공간이 부족할 정도였다.

아산스파비스 전효곤 총지배인은 “아산스파비스에서 근무하면서 축제 기간에 방문객이 그렇게 많았던 것도 처음인데, 축제가 끝나고 벚꽃을 보러 다시 방문한 사람들로 북적대는 것도 처음”이라며, “이번 벚꽃축제는 대박이다”라고 말했다.

아산시는 민선 8기 중점 사업으로 아산온천 활성화를 위해 작년부터 ’아트밸리 아산 아산온천 벚꽃축제’를 개최하고 있다.

올해는 축제를 2일간으로 확대하고, 행사 장소도 4월 5일 새로 단장해 재개장을 준비 중인 아산스파비스의 넓은 공간을 협조받아, 다양한 볼거리, 즐길거리, 먹거리, 그리고 명품 공연으로 채워, 방문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아산시는 작년 전국 지자체의 벚꽃축제 사례를 통해 변덕스러운 날씨에 벚꽃 개화 시기를 맞추기 어렵고, 일교차로 벚꽃이 빠르게 지는 곳도 발생한 점을 고려해, 올해 축제 준비 전부터 박경귀 시장을 중심으로 브레인스토밍을 통해 벚꽃축제 방향, 시기, 기간, 장소 등을 결정했다.

시 관계자는 “지난 브레인스토밍에서 날씨로 인해 벚꽃 개화 시기를 맞추기 어려워, 방안으로 축제를 벚꽃이 만개 후 지는 시기보다는 개화 시점에 개최해 다양한 양질의 프로그램으로 아산온천을 우선 전국에 알리고, 축제의 감동으로 방문객들이 벚꽃 개화기간에 재 방문할 수 있게 하자는 의견이 있었는데, 주말에 그 효과가 나타났다”라고 평했다.

한편 아산시 민선 8기에 중점 추진하고 있는 아산온천 활성화 사업 중 하나인 ’아트밸리 아산 아산온천 벚꽃축제‘로 아산온천의 벚꽃 둘레길은 이제 숨겨진 벚꽃 명소가 아닌 전국적인 벚꽃 명소로 거듭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순천서, ‘2025 전남 청정수소 포럼’ 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순천시는 24일 순천대학교 70주년 기념관에서 ‘2025 전남 청정수소 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포럼에는 전라남도 경제부지사와 여수·순천·광양 3개 시 관계자, 국내외 산·학·연·관 전문가들이 참석했다.‘수소로 여는 미래, 에너지수도 전남’을 주제로 열린 포럼에서는 지역 수소 산업 발전을 위한 공동의 비전과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한국수소 및 신에너지학회 박진남 부회장은 기조 발제자로 나서 ‘

평택시 치매 예방 인지 강화 프로그램 원스톱 스마트 인지케어 4기 참여자 모집

[뉴스스텝] 평택시 송탄치매안심센터에서는 순환운동 프로그램인 ‘원스톱 스마트 인지케어 프로그램’ 3기 과정을 최근 마무리하고, 4기 프로그램의 참여자를 모집한다.순환운동장비(근력 운동 7종, 유산소 운동 2종)를 활용한 체계적인 맞춤형 운동을 통해 치매 예방 및 인지기능 유지에 도움을 주기 위해 기획됐으며, 4기는 오는 10월 21일부터 12월 24일까지 10주간 운영될 예정이다.치매 환자군, 경도인지장애

거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삼성중공업(주)기술연수원 연계 직업체험 프로그램 실시

[뉴스스텝] 거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주현지)는 지난 9월 23일 학교 밖 청소년 16명을 대상으로 삼성중공업 DT캠퍼스에서 직업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했다.이번 프로그램은 지난 4월 1일 체결된‘2025년 학교 밖 청소년 자립 및 직업 역량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삼성중공업(주) 기술연수원과 협력하여 추진됐다.생성형 AI 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체험을 통해 디지털 역량을 강화하고 특히 Ch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