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캠핑관광박람회, 25일 영암국제자동차경주장서 개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24 17:10:57
  • -
  • +
  • 인쇄
캠핑촌·서킷·카트 등 이색 체험과 로컬푸드 할인 등 다채
▲ 캠핑관광박람회 등 사진

[뉴스스텝] 캠핑을 주제로 관광, 지역경제, 글로벌 콘텐츠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펼쳐지는 2024 전남캠핑관광박람회가 25일 영암국제자동차경주장에서 개막한다. 국내외 캠핑 애호가와 관광객의 큰 관심 속에 27일까지 이어진다.

전라남도가 주관하고 영암군이 주최하는 이번 박람회에선 F1경주장에서 즐기는 이색 캠핑촌 체험에 490팀, 1천852명이 신청해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캠핑용품 대표 기업인 스노우라인, ㈜포유아이앤씨를 비롯한 55개 사 업체가 캠핑용품 전시·판매와 함께 푸드트럭, 로컬마켓을 운영한다.

이번 박람회에선 자동차경주가 펼쳐지는 서킷에서 캠핑의 새로운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영암호를 바라보며 즐기는 여유로운 캠핑뿐만 아니라 카트체험, 서킷 하이킹 체험, 4D/VR체험 등 이색 체험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박람회 기간 영암군은 농·축협 등 지역 농·축산업체와 협력해 한돈모듬세트, 장어, 고구마, 무화과 등 로컬푸드 할인판매 행사를 진행한다. 방문객은 지역 농산물과 특산품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 가능하며, 신선한 먹거리를 즐길 수 있다. 캠핑을 즐기면서 전남의 건강한 먹거리를 함께할 수 있어 가족 단위 방문객의 만족도를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전남 글로벌 인플루언서 페스티벌과 연계해 선보이는 다양한 프로그램도 선보인다. 조나단과 함께하는 토크콘서트와 팬사인회, 라이브방송, 영상공모전 시상식, 케이팝콘서트 등이 준비됐다. 콘서트에는 에이핑크, 원슈타인, 이정, 배드키즈, 고스트나인 등이 출연해 가을밤을 감성 넘치는 무대로 물들일 예정이다. 전남의 매력을 국내외에 널리 알리며, 글로벌 캠핑 트렌드를 선도하는 기회가 될 전망이다.

주순선 전남도 관광체육국장은 “이번 박람회는 캠핑의 재미와 전남의 매력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특별한 박람회”라며 “전남 로컬푸드 할인행사와 글로벌 인플루언서 페스티벌, 케이팝 콘서트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방문객에게 잊지 못할 경험을 선사하고, 전남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2024 전남캠핑박람회는 다채로운 볼거리, 체험거리와 다양한 먹거리 행사로 가득하다. 전남 지역경제 활성화와 캠핑관광 확대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 원주의료기기와 함께하는 구인·구직 해피데이 개최

[뉴스스텝] 원주시는 오는 19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원주 의료기기종합지원센터에서 ‘2025 원주의료기기와 함께하는 구인·구직 해피데이’를 개최한다.이번 행사에는 ㈜네오바이오텍, ㈜알에프바이오 등 8개 의료기기 기업과 삼양식품㈜, ㈜서울에프엔비 등 8개 일반 기업이 참여해 구인에 나선다.채용 면접 외에도 취업 대비 특강과 DISC 행동 유형 검사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마련됐다.엄병국 기업지원일자

충주마수리 농요 재현행사 탄금공원에서 펼쳐

[뉴스스텝] 충주시 신니면 마수리에서 전승되어 온 전통 농요가 올해 우륵문화제 무대를 통해 시민과 관광객 앞에 선보인다.마수리농요 보존회 주관, 충주시 후원으로 열리는 ‘충주마수리농요 공연’은 오는 9월 25일 오후 5시 30분, 탄금공원 우륵문화제 주 무대에서 진행된다.이번 공연은 사라져가는 지역의 전통 소리를 재조명하고 후대에 계승하기 위한 뜻깊은 자리로 기획됐다.무대에서는 △모짜기노래(절우자) △모심기

오세현 아산시장, 탕정지구 도시개발사업 현장 점검

[뉴스스텝] 오세현 아산시장이 10일 아산 탕정지구 도시개발사업 현장을 방문해 사업 추진 현황을 점검하고 관계자 의견을 청취했다.이날 오 시장은 조합 및 현장 관계자들과 대화를 나누며 공사 진행 상황과 애로사항을 직접 청취·점검했다.오 시장은 “시공사인 포스코이앤씨가 전국적으로 공사 중지를 실시했다가 최근 공사를 재개한 만큼, 공정 지연을 최소화하는 동시에 철저한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해 달라”고 강조했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