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남목도서관 도서관 주간 행사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03 17:10:35
  • -
  • +
  • 인쇄
▲ 울산시동구청

[뉴스스텝] 울산 동구는 제 60회 도서관 주간을 맞이하여 4월 12일부터 4월 18일까지 남목도서관에서'도서관, 당신의 내일을 소장 중입니다'이라는 주제로 다양한 행사와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작가와의 강연의 경우 2010년 눈높이아동문학상 그림책 부문을 수상한 표지율 작가가 ‘빨간 박스’에 대해 강연할예정이다.

그림책 '빨간 박스'의 일생을 살펴보며 추억여행을 떠나는 프로그램이다.

표지율 작가는 ‘빨간 박스’ ‘웅얼웅얼 소리샘 스피치’ ‘내 친구 조이’ 등을 썼다.

따스한 설득력을 가진 이야기꾼 작가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 외에도 △ 봄맞이 힐링프로그램(봄에 심는 내 나무, 풍경모빌 만들기, 예쁜 손글씨 수업), △ 미취학 아동들을 위한 북꾸러미 배부 △ 그림책키트, 독서대키트, 책갈피키트, 북아트키트 배부 등 다양한 행사와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울산 시민이라면 누구든 신청 가능하며 울산동구통합홈페이지로' 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동구 관계자는 “이번 도서관 주간 행사를 맞아 다채로운 행사와 프로그램들을 준비하였다며 일상을 되찾은 지금, 새롭게 바뀌는 계절의 봄을 도서관에서 만끽 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홍성군 드림스타트, 가족 영화 관람으로 따뜻한 주말 선사

[뉴스스텝] 홍성군 드림스타트는 지난 29일 CGV 홍성점에서 사례관리 대상 아동과 가족을 초청해‘가족 영화 관람’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문화체험 기회가 상대적으로 적은 드림스타트 대상 가정에 일상의 쉼과 정서적 회복의 시간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총 91명의 부모와 아동이 참여해 즐거운 주말을 함께했다.영화 관람에 참여한 한 부모는 “평소 아이와 함께 영화를 볼 기회가 적어 늘 미안했

단양군가족센터, 다문화·비다문화 아동 교류 프로그램 '영어로 소통해요!' 성료

[뉴스스텝] 단양군 가족센터는 2025년 3월부터 11월까지 매주 수요일에 운영한 ‘영어로 소통해요!’ 프로그램이 많은 호응 속에서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고 밝혔다.이번 프로그램은 다문화가정과 비다문화가정 아동들이 함께 어울리며 서로의 문화를 이해하고 소통하는 것을 가장 큰 목표로 두고 진행됐으며, 영어 교육은 이러한 교류를 자연스럽게 이끌어내는 소통의 도구로 활용됐다.수업은 지역에서 오랜 기간 교사로 근무

대전시, ‘예방은 제대로, 감염은 제로로’

[뉴스스텝] 대전시는 1일 제38회 ‘세계 에이즈의 날’을 맞아, 5개 자치구 보건소 및 (사)대한에이즈예방협회 대전․충남․세종지회와 공동으로 시민 인식 개선 및 에이즈 예방 홍보 캠페인을 중구 으능정이 거리에서 진행한다.에이즈에 대한 올바른 지식을 전달하고 예방 수칙 실천을 독려하며, 감염인에 대한 차별과 편견을 해소하여 건강한 대전 공동체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번 캠페인은‘예방과 실천은 제대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