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동래구, 2024년 통장 한마음 체육대회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26 17:15:09
  • -
  • +
  • 인쇄
▲ 부산 동래구, 2024년 통장 한마음 체육대회 성료

[뉴스스텝] 부산 동래구와 동래구 통장연합회는 지난 23일 부산아시아드 보조경기장에서 통장과 동래구 단체, 내빈 등 6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2024년 통장 한마음 체육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 행사는 동래구의 참 일꾼으로 행정과 구민과의 가교역할을 하고 있는 통장의 노고를 격려할 뿐만 아니라, 평소 주민들을 위해 봉사해온 각 동의 단체원들이 한자리에 모여 서로 얼굴도 익히고, 함께 운동경기를 하면서 동래구의 화합을 도모하는 취지에서 마련했으며,“대한민국에서 가장 깨끗하고 친절한 도시, 동래!”홍보 퍼포먼스 입장식, 개회식, 체육 경기, 노래자랑, 시상 순으로 진행됐다.

최병록 동래구 통장연합회장의 개회 선언을 시작으로 평소 투철한 사명감과 봉사정신으로 지역사회 발전과 주민복지 증진에 기여한 우수통장 3명에 대한 표창장 수여와 대표선수 2명의 선서로 이어졌다.

체육 경기는 2인 3각 릴레이, 색판뒤집기 게임, 볼풀공 넣기 게임, 400m 릴레이 계주 4개 종목에서 선의의 경쟁과 열띤 응원전을 펼쳤다.

경기 진행 후에 13개 동별 노래자랑과 초청 가수 공연으로 많은 호응을 얻으며 즐거운 축제 분위기를 고조시켰고, 시상 및 폐회식을 끝으로 행사가 마무리됐다.

최병록 동래구 통장연합회장은 “이번 체육대회를 통해 함께 땀 흘리고 공감과 우정을 나누며 각 동 간의 화합을 도모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주민의 복리 증진과 및 동래구의 발전을 위해 더 많이 헌신하고 봉사하는 통장연합회가 되겠다”고 말했다.

장준용 동래구청장은 “구정 발전을 위해 행정의 최일선에서 묵묵히 자신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 통장님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승패보다는 협동과 동료애를 바탕으로 통장과 모든 단체원들이 함께 어울려 화합하고 즐기면서 동래구가 하나되는 뜻깊은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광양시 여성상담센터, 시민과 함께하는 4대폭력 예방 캠페인 전개

[뉴스스텝] 광양여성상담센터(광양YWCA)는 9월 18일 광양커뮤니티센터에서 열린 2025년 양성평등 기념행사에 참여해 4대 폭력 예방 캠페인을 전개했다고 밝혔다.센터는 이번 캠페인에서 OX 퀴즈, 리플릿 배부, 홍보 물품 나눔 등을 통해 4대 폭력(성폭력·성희롱·성매매·가정폭력)’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시민 모두가 존중과 배려를 실천하는 문화를 확산했다.광양여성상담센터 관계자는 “4대 폭력은 개인의

인천 서구, ‘검단 청년 페스타’ 호응 속 마무리

[뉴스스텝] 인천 서구는 지난 9월 20일 검단사거리 광장에서 열린 ‘2025 검단 청년 페스타’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22일 밝혔다. 행사는 종다리공원에서 출발한 퍼레이드로 막을 열었고, 청년 예술인과 전 출연진이 함께한 오색 길쌈놀이와 기놀이 퍼포먼스가 검단사거리 광장 일대를 활기차게 물들였다. 특히 광장을 가득 채운 다채로운 색상의 깃발은 청년들의 힘찬 에너지를 상징적으로 보여주었다. 본 행사에

경주시, APEC 성공 개최 향한 범시민결의대회 연다

[뉴스스텝] 경주시가 오는 30일 오후 2시 경주실내체육관에서 ‘2025년 APEC 정상회의 성공 개최 범시민실천결의대회’를 개최한다.이번 대회는 APEC 정상회의 개막을 한 달 앞두고 열리는 행사로, 시민의 열기를 하나로 모으고 성공 개최 의지를 대내외에 천명하기 위해 마련됐다.행사는 범시도민지원협의회를 비롯한 유관 기관·단체, 자원봉사자, 시민 등 3,000여 명이 참석해 ‘시민과 함께하는 APEC’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