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구 장생포 아트스테이, ‘문학항해: 모비딕’ 수강생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17 17:10:08
  • -
  • +
  • 인쇄
과거 고래잡이들의 풍취를 느낄 수 있는 기회
▲ 장생포 아트스테이, ‘문학항해: 모비딕’ 수강생 모집

[뉴스스텝] (재)고래문화재단이 운영하는 남구‘장생포 아트스테이’에서 ‘문학항해:모비딕’ 독서 프로그램 수강생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장생포 아트스테이 북카페에서 오는 26일부터 격주로 운영되며, 9월 20일까지 총 12회로 운영된다.

모집 대상은 성인을 대상으로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수강 신청은 울산 남구 문화예술창작촌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 가능하다.

‘문학항해:모비딕’은 고래의 역사를 가진 장생포에서 고전소설 허먼멜빌의 모비딕을 읽으며, 장생포의 문화를 이해하고 각자의 삶의 가치를 논의하는 독서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은 매회 주어진 발제에 맞춰 각자의 생각을 논의하고 각 인물을 분석하거나 시대적 배경을 탐구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프로그램 중간에는 고래 포경과 관련된 장소를 방문하고 관련 전문가와의 만남을 가져 소설 모비딕의 이해를 높이고자 한다.

프로그램 진행은 2024년 장생포 아트스테이 입주작가인‘이소정’소설가가 맡아 진행한다.

이소정 소설가는 중앙대학교 문예창작학과를 졸업하고, 2020년 단편 소설 ‘앨리스 증후군’으로 부산일보 신춘문예 당선, 2021년 단편소설‘밸런스 게임’으로 동아일보 신춘문예에 당선됐다.

주요 작품으로는 ‘수영장’, ‘버드세이버 스티커’로 현진건 문학상 추천작에 2년 연속으로 선정됐으며, 2023년에는‘대산창작기금’신진작가로 선정돼 소설 분야에서 각광받는 신진 작가다.

한편, 프로그램이 운영되는 장생포 아트스테이는 소설 모비딕에서 고래잡이들이 머물고 가던 물보라 여인숙처럼 장생포의 고래잡이들이 머물던 신진 여인숙을 재단장한 공간이다.

여인숙의 구조를 최대한 보존하였기 때문에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되면 소설 모비딕을 읽으며, 과거 고래잡이들의 풍취를 경험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울산 남구 문화예술창작촌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장생포 아트스테이 사무실로 문의 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남양주시, 화도·수동·호평·평내 학부모와 미래교육 소통의 장 열어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23일 화도읍 소재 한 카페에서 화도·수동·평내·호평 지역 ‘중·고등 학부모 미래교육공동체 아카데미’를 성황리에 개최했다.‘미래교육공동체 아카데미’는 권역별·학교급별로 학부모들이 한자리에 모여 교육에 대한 인식을 공유하고 자녀 교육 경험을 나누는 등 실질적인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올해 네 번째로 열린 이번 아카데미에는 화도·수동·호평·평내 지역 15개 중·고등학교 학

남양주시 호평애향기동대, 호만천 마을가꾸기 행사 실시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지난 19일 호만천 일대에서 호평애향기동대가 마을가꾸기 행사를 열고 수국 500주 식재와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고 23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마을가꾸기 공모사업에 선정돼 마련된 것으로, 주민들에게 쾌적하고 아름다운 환경을 제공하고 호만천을 시민들의 휴식 공간으로 가꾸기 위해 추진됐다.행사에는 호평애향기동대 단원 40여 명이 참여해 호만천 주변에 수국을 식재하고 쓰레기를 수거하는 등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안정적인 교원정원 확보는 대한민국 교육의 미래에 관한 문제”

[뉴스스텝]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23일 열린 ‘제4회 전국 교육정책 네트워크 교육정책 토론회’ 자리에서 “대한민국 교육의 미래를 위해서는 안정적인 교원정원 확보를 위한 노력과 탄력적이고 유연한 교원정원 제도가 이뤄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번 토론회는 경기도교육청, 충청북도교육청, 교육부, 교육정책 네트워크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교육개발원이 주관해 이뤄졌다.토론회에는 임태희 교육감을 비롯해 윤건영 충청북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