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문화재단, 당신의 예술적 삶은 반짝거려요! 문화예술 지원 사업 성과공유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21 17:15:08
  • -
  • +
  • 인쇄
포항 문화예술 지원 사업 1년간의 활동 성과 공유하는 소통의 장 마련
▲ 포항문화재단은 지난 13일부터 16일까지 문화예술팩토리에서 2023 포항 문화예술 지원사업 성과공유회 ‘당신의 예술적 삶은 반짝거려요’를 진행했다.

[뉴스스텝] 포항문화재단은 지난 13일부터 16일까지 문화예술팩토리에서 진행한 2023 포항 문화예술 지원사업 성과공유회 ‘당신의 예술적 삶은 반짝거려요’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지역 문화예술생태계 강화 및 예술인의 안정적인 성장 도모를 위해 운영되고 있는 포항 문화예술 지원 사업은 법정 문화도시 조성 사업과 연계해 4년 차를 맞았다.

이번 성과공유회에서는 시민 참여 프로그램 ‘나愛 이름은’을 통해 코믹 작명가에게 받는 유쾌한 예명(예술 활동명) 만들기가 큰 인기를 얻었다. 또한 공공프로젝트 ‘예술항구’ 참여 작가인 박세호 서예가가 ‘나愛 포항’이라는 주제로 포항과 관련된 단어들이 적힌 한지를 물에 담그는 퍼포먼스를 연출했다.

부대 프로그램으로는 문학 분야 도서 출간기념 ‘나愛 책’ 북콘서트가 열려 최미경 모더레이터와 문학 분야 8명의 작가(이원만, 이순영, 전은주, 조종래, 박형철, 김귀현, 박한규, 이경옥)가 함께 출간물에 대한 주요 내용과 비하인드스토리 등 작품 소개를 하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의 마지막 날에는 작가별 참여 소감을 나누고 향후 예술 지원 사업의 진행 방향을 재점검하는 시간을 가졌다.

올해 포항 문화예술 지원 사업의 참여 작가는 “개인 작업에만 집중해 같은 사업에 지원한 작가들의 작품을 잘 알지 못했었는데 성과공유회를 통해 서로 나눌 수 있는 뜻깊은 자리가 됐다”고 말했다.

포항문화재단 관계자는 “그동안 성과공유회를 진행하지 못했는데 올해 첫 성과공유회를 가져 의미 깊은 시간을 보냈다”며, “앞으로도 참여 예술인들이 함께하는 자리를 지속적으로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의왕시 오전태권도장, 사랑의 라면 1,137개 기탁

[뉴스스텝] 의왕시 오전동에 위치한 오전태권도장의 지도자와 수련생들이 12월 18일,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라면 1,137개를 기부했다.오전태권도장은 태권도 수련을 통해 체력뿐만 아니라 따뜻한 마음을 함께 키워가고 있다. 이번 기부 또한 취약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선물로써 도장 회원들이 십시일반 모아 마련했다.김경수 오전태권도장 관장은“우리 수련생들이 나눔을 통해 더 큰 행복을 느끼길 바라

진안군, 2026년 소규모주민숙원사업 합동사무 추진

[뉴스스텝] 진안군은 지역주민의 숙원사업을 신속히 해결하고 영농기 이전 영농기반시설 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하기 위해 토목직 공무원으로 구성된 합동사무 추진반을 운영하고 있다.이번 추진반은 건설교통과장을 단장으로 4개 반, 총 12명으로 구성됐으며, 총 706건, 157억 원 규모의 사업을 조속히 추진해 주민 불편을 최소화하는 것을 목표로 2025년 12월 22일부터 2026년 2월 27일까지 추진반을 운영

고양특례시의회 임홍열 의원, "부천, 남양주 신도시는 대기업 줄 섰는데 고양시는 '빈손'... 창릉 신도시 기업유치 성적표 낙제점"

[뉴스스텝] 고양특례시의회 임홍열 의원(더불어민주당, 성사1·2, 주교, 흥도동)은 지난 12월 16일 열린 제300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에서 창릉 신도시 내 기업 유치 실패로 ‘베드타운’ 고착화 위기에 처한 고양시의 암담한 현실을 질타했다.임홍열 의원은 이날 발언에서 인근 3기 신도시와의 비교 분석 결과를 제시하며 포문을 열었다. 임 의원은 “부천 대장지구는 SK하이닉스, SK이노베이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