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립예술단, 일본 조에츠시 크리스마스 콘서트 참여 교류 연주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21 17:15:10
  • -
  • +
  • 인쇄
5년 만에 재개된 교류 연주에서 포항시-조에츠시 교향악단 합동 연주 선보여
▲ 포항시립예술단은 17일 일본 조에츠시에서 개최된 ‘오렌프라자 크리스마스 페스티벌’에서 공연을 펼쳤다.

[뉴스스텝] 포항시립예술단은 지난 17일 일본 조에츠시에서 개최된 ‘오렌프라자 크리스마스 페스티벌’에서 성황리에 공연을 마쳤다.

조에츠시는 1996년 자매결연을 맺은 우호 도시로, 2018년 이후 코로나로 중단됐던 교류 연주가 5년 만에 재개됐다.

조에츠교향악단과 조에츠시민취주악단, 조에츠시교육위원회가 주최한 이번 연주회는 1부는 조에츠시민취주악단, 2부는 포항시립교향악단의 현악 8중주와 클라리넷 독주, 포항시립합창단의 사중창, 3부는 포항시립교향악단과 조에츠교향악단의 합동공연으로 진행됐다.

포항시립예술단은 에드워드 그리그의 홀베르그 스위트(Prelude from Holberg Suite), 에드워드 엘가의 사랑의 인사(Salut d’amour), 스코트 조플린의 엔터테이너(The Entertainer) 현악 8중주와 아스토르 피아졸라의 망각(Oblivion), 벨라 코박스의 여러분에게 축복을(Sholom Aleichem, Rov Feidman) 클라리넷 독주, 롤프 러블랜드의 10월의 어느 멋진 날에, 엔니오 모리꼬네의 넬라판타지아(Nella Fantasia) 4중창을 준비해 큰 박수를 받았다.

또한 크리스마스 페스티벌이 열린 오렌프라자 로비에서는 포항시립합창단의 로비 콘서트가 열렸다.

이탈리아 나폴리 민요 나의 태양(O Sole mio) 테너 독창, 오페라 잔니 스키키 중 오 사랑하는 나의 아버지(O mio babbino caro) 메조소프라노 독창, 캐롤 베이어 세이거, 데이비드 포스터의 기도(The Prayer) 이중창, 오페라 피가로의 결혼 중 더 이상 날지 못하리(Non più andrai) 베이스 독창, 프란체스코 사르토리 등에 이어 앙코르곡은 크리스마스 콘서트에 걸맞은 고요한밤 거룩한밤을 일본어로 준비해 조에츠 시민들에게 큰 감동을 선사했다.

공연을 관람한 조에츠 시민들은 “포항시립예술단의 공연이 매우 감동적이었다”며, “내년에도 공연을 볼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포항시립합창단 관계자는 “이번 공연을 통해 두 도시의 우호가 강화되고 더 활발한 문화교류가 이어지면 좋겠다”며, “클래식뿐만 아니라 더욱 다양한 분야의 교류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주시, 통일신라 북궁 추정지 전랑지 도심 역사공간으로 되살린다

[뉴스스텝] 신라 왕경의 북쪽 궁궐로 추정되던 공간이 체계적인 정비를 거쳐 시민들의 공간으로 재탄생한다.경주시는 국가유산 사적 ‘경주 성동동 전랑지’를 단계적으로 정비해 도심 속 역사문화 공간으로 조성한다고 21일 밝혔다.이번 사업은 도심 속에 남아 있는 중요 문화유산을 보존·정비하고, 시민과 관광객이 유적의 가치를 자연스럽게 체감할 수 있는 공간으로 활용하기 위해 추진된다.성동동 전랑지는 통일신라 북궁(

달서구체육회, ‘2025 달서구 체육유공자 시상식’ 개최

[뉴스스텝] 대구 달서구 달서구체육회는 지난 17일 달서아트센터에서 ‘2025 달서구 체육유공자 시상식’을 개최하고, 한 해 동안 달서구 체육 발전에 기여한 체육인들을 격려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이번 시상식에는 달서구체육회 임직원을 비롯한 내빈들이 참석한 가운데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유공자 표창, 달서인재육성장학재단 후원금 전달 순으로 진행됐다.달서구체육회는 2025년 한 해 동안 지역 체육 활성화와

세종시 공무원, 방재전문인력 시험 응시자 전원 합격

[뉴스스텝] 세종특별자치시가 시청 소속 토목직 공무원 17명이 행정안전부 주관 방재전문인력 인증시험(방재관리대책대행자 과정)에 전원 합격했다고 21일 밝혔다.방재전문인력 인증제도는 재해 예방·대응·복구 전반에 대한 전문지식과 실무역량을 갖춘 인력을 양성·인증하기 위한 제도다.시험에 합격한 공무원들은 재난·재해 예방과 대응 분야의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 10월부터 퇴근 이후 늦은 밤까지 자발적인 수강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