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 환경도 지키고, 선물도 받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11 17:15:11
  • -
  • +
  • 인쇄
총 110명에 기프티콘 혜택...에너지 절약 동참 독려
▲ 성북구, 환경도 지키고, 선물도 받자!

[뉴스스텝] 서울 성북구가 오는 4월 15일부터 30일까지 지구의 날을 맞아 기후변화 및 탄소중립에 관한 관심을 높이고 에너지 절약 실천에 동참할 수 있도록 에코마일리지 가입 이벤트를 진행한다.

에코마일리지는 전기, 수도, 도시가스 등 에너지 사용량을 줄이면 감축률에 따라 혜택을 제공하는 시민 참여형 에너지 절약 실천 프로그램이다. 적립된 마일리지는 전통시장 온누리상품권 및 문화상품권 교환, 아파트 관리비 납부, ETAX 현금 전환 등으로 사용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는 15일부터 30일까지 에코마일리지에 신규 가입하거나 회원통합 및 회원정보를 수정한 회원을 대상으로 한다. 참여한 신규회원 선착순 10명에게는 1만원 상당, 추첨 50명에게는 5천원 상당의 기프티콘을, 회원통합 및 회원정보 수정한 회원 중 50명을 추첨해 5천원 상당의 기프티콘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승로 구청장은 “에코마일리지는 에너지 절약을 통해 탄소중립으로 나아갈 수 있는 시민참여형 실천 운동인 만큼 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가 중요하다”라며,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통해 에너지 절감과 탄소중립 실천 문화를 확산시키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남양주시, 화도·수동·호평·평내 학부모와 미래교육 소통의 장 열어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23일 화도읍 소재 한 카페에서 화도·수동·평내·호평 지역 ‘중·고등 학부모 미래교육공동체 아카데미’를 성황리에 개최했다.‘미래교육공동체 아카데미’는 권역별·학교급별로 학부모들이 한자리에 모여 교육에 대한 인식을 공유하고 자녀 교육 경험을 나누는 등 실질적인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올해 네 번째로 열린 이번 아카데미에는 화도·수동·호평·평내 지역 15개 중·고등학교 학

남양주시 호평애향기동대, 호만천 마을가꾸기 행사 실시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지난 19일 호만천 일대에서 호평애향기동대가 마을가꾸기 행사를 열고 수국 500주 식재와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고 23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마을가꾸기 공모사업에 선정돼 마련된 것으로, 주민들에게 쾌적하고 아름다운 환경을 제공하고 호만천을 시민들의 휴식 공간으로 가꾸기 위해 추진됐다.행사에는 호평애향기동대 단원 40여 명이 참여해 호만천 주변에 수국을 식재하고 쓰레기를 수거하는 등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안정적인 교원정원 확보는 대한민국 교육의 미래에 관한 문제”

[뉴스스텝]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23일 열린 ‘제4회 전국 교육정책 네트워크 교육정책 토론회’ 자리에서 “대한민국 교육의 미래를 위해서는 안정적인 교원정원 확보를 위한 노력과 탄력적이고 유연한 교원정원 제도가 이뤄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번 토론회는 경기도교육청, 충청북도교육청, 교육부, 교육정책 네트워크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교육개발원이 주관해 이뤄졌다.토론회에는 임태희 교육감을 비롯해 윤건영 충청북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